[브랜드평판] 드라마배우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여진구, 2위 이지은, 3위 차은우
[브랜드평판] 드라마배우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여진구, 2위 이지은, 3위 차은우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8.25 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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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여진구 2위 이지은 3위 차은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5월 28부터 2019년 8월 29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81,146,1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2019년 6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206,244,575개와 비교하면 11.09% 줄어들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8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여진구, 이지은, 차은우, 옹성우, 임지연, 지성, 정경호, 이지훈, 이설, 강한나, 오창석, 신세경, 김소연, 한지은, 천우희, 지진희, 이세영, 김향기, 김현주, 손현주, 박하선, 최유화, 정지훈, 이상우, 서강준, 안재홍, 박성웅, 이엘, 이상엽, 최진혁 순이었다.​

1위, 여진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7,448 미디어지수 1,455,015 소통지수 1,740,384 커뮤니티지수 926,1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78,995로 분석되었다.​

2위, 이지은 브랜드는 참여지수 245,593 미디어지수 1,853,096 소통지수 1,447,488 커뮤니티지수 1,184,7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30,925로 분석되었다.​

3위,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813,279 미디어지수 1,744,008 소통지수 1,151,424 커뮤니티지수 832,3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41,055로 분석되었다.

​4위, 옹성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852,948 미디어지수 947,456 소통지수 1,283,552 커뮤니티지수 1,223,9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07,860로 분석되었다.

​5위, 임지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9,823 미디어지수 1,383,752 소통지수 388,512 커뮤니티지수 1,182,13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04,220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8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호텔 델루나'로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모으는 여진구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여진구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다행이다, 귀엽다, 슬프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호텔, 이지은, 인스타그램'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5.23%로 분석되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6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206,244,575개와 비교하면 11.0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7.70% 하락, 브랜드 이슈 7.61% 하락, 브랜드 소통 5.79% 하락, 브랜드 확산 2.85% 하락했다."라고 배우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조사는 2019년 5월 28부터 2019년 8월 29일까지 여진구, 이지은, 차은우, 옹성우, 임지연, 지성, 정경호, 이지훈, 이설, 강한나, 오창석, 신세경, 김소연, 한지은, 천우희, 지진희, 이세영, 김향기, 김현주, 손현주, 박하선, 최유화, 정지훈, 이상우, 서강준, 안재홍, 박성웅, 이엘, 이상엽, 최진혁, 이규형, 박지현, 이준혁, 이준영, 곽시양, 신승호, 정민아, 한석규, 배종옥, 전여빈, 박유나, 이영은, 이학주, 박지영, 조현철, 윤균상, 박진우, 박진희, 홍종현, 손병호, 허준호, 유선, 예지원, 이채영, 한지혜, 나나, 강기영, 송강, 박성훈, 정상훈, 박기웅, 봉태규, 윤소이, 박시은, 오지은, 금새록, 기태영, 공명, 허성태, 황희, 이원재, 나혜미, 김혜선, 윤선우, 최규진, 이기우, 신정근, 박정수, 이재윤, 신다은, 김혜옥, 박세완, 김사권, 김호진, 신원호, 최성재, 김해숙, 이태성, 조동혁, 박주희, 서지석, 문희경, 한현민, 주현, 이보희, 하시은, 동방우, 송원석, 이호원, 경수진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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