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종합청소대행업체 클린콜종합환경 양수민 대표
[인터뷰] 종합청소대행업체 클린콜종합환경 양수민 대표
  • 박철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8.29 0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청소대행업체 클린콜종합환경 양수민 대표

대표님 소개 부탁드려요.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여의도 증권사에서 8년간 고객서비스팀에서 근무했습니다.

오랜 기간 고객서비스팀에 근무하면서 많은 고객님들과 소통하고 고객 상담과 업무처리를 통해 서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켜드리는 것을 기쁨과 자부심으로 생각하면서 고객서비스에 대한 경력을 쌓았어요. 창업 초반에는 작은 업체인데도 저와 전화상담을 하신 고객님들이 큰 회사인줄 알았다는 말씀을 하실 때 뿌듯함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항상 공부하고 발전하려고 노력합니다. 최근에는 텔레마케팅관리사 국가 자격증 시험에 합격했으며, 지금은 드론 관련 자격증에 도전 중이에요. 마케팅 관련 공부와 스피치 모임참여도 하고, 영어공부도 계속 하면서 추후 해외 진출을 위한 작은 노력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클린콜 종합환경에서는 어떤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나요?

저희 클린콜종합환경은 종합청소대행업체로써 청소용역팀 (학교나 관공서 대형건물등에 정기적인 청소인력이나 청소서비스를 제공), 수영장 수질관리 채수업무팀 (수영장수질관리 검사업무대행), 특수청소팀(HACCP공장 드라이아이스세척팀, 화재청소 드라이아이스세척팀, 터널풍도청소팀, 지하보도,육교청소팀, 지하철 출입구 캐노피청소팀), 대형가전제품청소팀 (에어컨분해청소, 냉난방기분해청소, 세탁기분해청소 냉장고분해청소), 유모차등 유아용품클린팀 (유모차,카시트,유아승용&캐리어등 픽업배달 세척), LED교체팀을 운영중입니다.

우리 회사만의 강점, 경쟁력은 무엇입니까?

대부분 청소서비스를 이용할 때 대형가전제품청소나 LED교체업체, 매트리스케어업체, 바닥왁스코팅 & 욕실곰팡이제거, 방지관련 시공업체 & 오래된 씽크대 상판연마광택업체등의 서비스에 대해서 각각 다른 업체들을 알아보셔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고, 잘못된 업체를 선정했을 때 여러 가지로 어려움을 겪으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희 클린콜 종합환경은 8년이상

운영해온 업체로 고객분들의 불만이나 시공 서비스에 하자 없이 one-stop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정식으로 조달청(국가전자조달)(나라장터)(학교장터)(국방부전자조달)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로 관공서 거래를 하는 만큼 업체와 대표의 신용도가 높아요.

고객님들이 수많은 업체 중에 저희 회사와 대표자인 양수민을 믿고 선택해 주신만큼 항상 신의를 지키며 성심을 다하고자 노력합니다.

건물위생관리업, 시설관리업, 소독방역업 인허가를 정식으로 해당구청에서 받아 정기적인 장비 점검과 직원들의 안전교육과 친절관련 교육을 대표가 직접 진행하고 있습니다.

종합환경의 경영 철학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저희 클린콜은 고객님들의 믿음을 중요시합니다. 고객님의 믿음과 만족은 항상 쌓이는 것이고, 그 부분이 회사에 정말 중요한 가치이며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상담할 때와 같이 마무리까지 친절하게, 서로 절대 마음 상하는 일이 없도록 서비스를 진행하자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가능한 제가 현장에 직접 나가서 케어를 합니다.

자영업 협업사업 지원 받은 사항과 도움이 된 점들 말씀 부탁드립니다.

2017년도에 서울시 협업화 지원사업에서는 스크로버라는 기계와 드라이 아이스 장비를 지원받았습니다.

스크로버는 330제곱미터이상의 대형 현장청소시에 세제분사와 브러시, 오염물질흡입을 동시에 진행이 가능한 장비로 상당히 고가의 장비라서 많은 청소업체들이 보유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거기다 청소현장, 건설현장, 중소기업제조현장에는 일할 사람이 부족해서 외국인 노동자들이 많습니다. 외국인 노동자들을 고용할 경우에는 의사소통의 문제와 기술력 부족으로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어요. 이런 인력난을 해소하고 전문적인 장비를 통해서 효율적인 작업과 동시에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서 적극적으로 신청해서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드라이아이스 장비는 물이나 세제가 투입되어서는 안되는 특수기계세척시 필요한 장비입니다. 화재청소시에도 물청소를 통한 2차 피해가 많은데요 드라이아이스세척기를 통한 화재청소는 물청소(고압세척기)를 통한 2차피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많은 자동차관련 제조시설들은 대기업 자동차회사 직속 생산라인을 제외하고는 중소기업 생산라인에서 2천만원이 넘는 드라이아이스장비를 구입해서 정기적으로 청소를 할 인력을 갖추기가 어려운 실정입니다.

이런 부분을 감안하여 우리나라 청소업계에 아직 많이 보급되지 않은 드라이아이스 장비를 서울시 협업화 사업을 통해 지원받아 많은 중소기업 제조 업체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실제 저희 회사는 서울시 협업화 지원 받기 이전인 2016년에 비해 2017년과 2018년 매출액이 계속 연간 30%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저희 협업기업들 또한 매출액 향상을 통해 좋은 사례가 되어 지원해주신 분들에게 보람된 케이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목표 말씀 부탁드려요.

저희가 하는 일이 보다 나은 삶, 보다 깨끗한 삶, 질병이 없는 삶을 위해서 꼭 필요한 위생적인 부분을 해결해 드리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이 부분이 해결되면 질병예방은 물론이고 우울증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유아클린사업을 최초로 시행한 업체로써 더 많은 분들에게 유아클린사업을 소자본창업으로 쉽게 접근하실 수 있도록 전문적인 지식와 오랜 노하우를 알려드리는 교육사업도 진행 할 예정이며, 유아클린사업을 바탕으로 봉사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1명의 아이만을 키우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비싸고 좋은 유모차나 카시트들이 그대로 버려지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유모차나 카시트들을 기증받아 깨끗하게 스팀소독살균세척 및 포장해서 영아시설, 미혼모시설, 한부모가정이나 조손가정에 기증하는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기증 봉사를 통해 기뻐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사회적 기업을 설립해서 많은 영아들에게 보다 좋은 유모차와 카시트를 제공해주기 위해서 2018년 주식회사도 추가로 설립하고 봉사활동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