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롱런 마케팅... 지속적인 성장을 만드는 5가지 마케팅 코드
[서평] 롱런 마케팅... 지속적인 성장을 만드는 5가지 마케팅 코드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9.06 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케팅 전략의 정수, 롱런 마케팅

지속적인 성장은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 시장에서도 성공하는 것이다. 모든 기업과 브랜드의 열망은 단연코 지속적인 성장이다. 현재 1등 브랜드라 할지라도 언제 어떻게 새로운 루키가 뒤를 쫓아올지 몰라 불안하고, 영원한 성공을 보장받을 수도 없다. 지속성은 소비자와 시장 사이의 역동적인 환경에서 상호작용을 통해 움직이는 동적인 개념을 뜻한다.

시장 변화에 따라 미래를 예측하고 일관성 있는 전략을 유지하면 마케팅 추진력이 생기고 지속성을 얻을 수 있다. 《롱런 마케팅》에서는 지속적인 성장의 기반이 되는 비즈니스 비전부터 브랜드 오리지널리티 확립, 소비자와의 독창적인 커뮤니케이션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유용한 사례와 함께 확실한 현장에 강한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고 있다.

지속적인 성장을 만드는 5가지 마케팅 코드

지속적인 성장의 첫 번째 필수조건은 누구도 넘볼 수 없는 경쟁력을 가진 핵심사업을 갖는 것이다. 그 다음 핵심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새로운 지역, 새로운 소비자군, 새로운 유통채널 등으로 확대하는 것이다. 실패했다가 다시 재도약한 기업의 대부분은 내부의 숨은 자산인 핵심사업을 재발견하여 성공한 경우가 많다. 기업의 미션과 비전에 바탕을 둔 마케팅 전략으로 영원한 생명력을 얻는 롱런 브랜드, 기업을 키울 수 있음을 잊지 마라.

· 롱런 마케팅 1_ 경쟁사와 차별화된 전략과 소비자 신뢰를 구축하려면 먼저 확고한 비즈니스 비전을 세워야 한다. 국내 최장수 기업인 동화약품의 성공은 ‘동화정신’이라는 기업문화에 있다는 것을 잊지 마라.

· 롱런 마케팅 2_ 마케팅은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다. 숨은 소비자 욕구까지 읽어내기 위해서는 고객의 집안 사정까지 훤히 꿰뚫고 있는 프로 세일즈맨이 되어야 한다. 소비자 한 사람 한 사람을 개인으로 인정하고 그들의 개성에 맞춰주는 마케터가 결국 성공한다.

· 롱런 마케팅 3_ 마케팅 아이디어는 소비자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서 온다. 마케팅 아이디어는 마케팅 콘셉트가 생명이다. 단순하고 명확한 마케팅 콘셉트는 핵심소비자의 생각을 파악하는 힘이 된다.

· 롱런 마케팅 4_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는 우리만의 고유한 브랜드 길을 만드는 작업이다. 소비자의 머릿속에 얼마나 잘 고착화 되느냐에 브랜드의 오리지널리티는 결정된다.

· 롱런 마케팅 5_ 커뮤니케이션은 함께 공감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커뮤니케이션은 소비자가 함께하는 마케팅이다. 지금 시대의 최고 세일즈맨은 바로 소비자이다. 소비자들이 직접 전달할 수 있는 이야기를 만들어내고 그들을 제품 개발에 직접 참여시켜라. 소비자와의 재미있는 연예를 시작하라.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