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인생은 지름길이 없다... 하버드대 인생학 명강의
[리뷰] 인생은 지름길이 없다... 하버드대 인생학 명강의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9.10 0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이 동경하는, 이른바 수재(秀才)들의 집합소 하버드대학교. 그곳의 학생들은 어떤 성공 습관으로 미래를 준비하고 있을까? ‘평정심 유지하기, 가치관 수립하기, 초조함에서 벗어나기, 잠재력 개발하기, 현재의 행복 즐기기’ 등등 그들은 쉬워 보이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것들을 일상에 부단히 적용하며 ‘성공하는 인생’을 만들어가고 있다.

사실, 하버드생들은 지식 쌓는 일에만 목매지 않는다. 언뜻 보기에는 치열한 경쟁체제 속에서 주야장천 학문만 파며 소위 공부벌레로 살아가는 듯하나, 그들 또한 현실적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자신의 성공을 만들어 나아간다. 그들은 안다, 성공의 비결은 ‘생각’이 아니라 ‘행동’임을. 이와 관련한 직관적 실행법들이 이 책에 모두 담겨 있다.
"

누구나 성공하기를 바란다. 하지만 바란다고 성공할 수 있는 건 아니다. 성공을 손에 쥐기 위해서는 그에 걸맞은 실천이 선행되어야 한다. 평범한 삶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무엇에도 흔들리지 않는 내면의 힘을 기르고 싶다면, 그래서 성공하는 인생을 살고 싶다면 공상에 머무는 생각을 뛰어넘어 그 목표에 상응하는 행동을 해야 한다. 하버드생들처럼 말이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노벨상 수상자와 유명 기업인을 배출한 하버드에는 바로 이 순간에도 행동하는 지성인들이 저마다 인생 목표를 향해 열정을 불사르고 있다. 밥 먹듯이 수재라 불리는 그들도 그토록 처절하게 노력하고 있는데, 과연 당신은 지금 얼마나 치열하게 살아가고 있는가?

이제는 당신도 하버드의 그들처럼 열정을 아낌없이 불살라야 한다. 이 책이 당신의 열정에 불을 붙여줄 것이다. 총 24장에 걸쳐 하버드생이 알고 있는 인생의 중요한 지침들, 삶을 변화시킬 성공 습관들을 일목요연하게 제시함으로써 당신을 혁신의 인생길로 인도할 것이다. 닫기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