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M, 평판지수 27계단 껑충 뛰어오르며... 2019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6위
2PM, 평판지수 27계단 껑충 뛰어오르며... 2019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6위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18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PM 닉쿤, 옥택연 데뷔 11주년 자축

원조 짐승돌 2PM이 지난달에 비해 2배 높은 브랜드평판지수를 얻으며 순위가 치솟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구창환 소장)는 지난 12일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10월 한달 간 50개의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5,044,155개를 추출해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며, “지난 2019년 9월 빅데이터 72,841,496개 와 비교해보면 3.85%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로 측정한 브랜드평판지수는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이번 분석에는 브랜드평가 에디터 100명의 모니터링 결과도 함께 포함되었다.

사진=2PM 공식홈페이지
사진=2PM 공식홈페이지

16위, 2PM ( JUN. K, 닉쿤, 택연, 우영, 준호, 찬성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679 미디어지수 336,128 소통지수 154,898 커뮤니티지수 383,3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3,062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61,458 와 비교하면 95.70% 상승했다.

구 소장은 “투피엠이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지난달에 비해 1.95배 상승하며 27계단 급상승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며, “2.4배 상승한 미디어지수와 약3배 상승한 커뮤니티지수가 큰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그룹 2PM의 멤버 닉쿤과 옥택연이 데뷔 11주년의 소감을 전했다. 지난 4일 닉쿤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1년 넘게 함께 해왔다. 내 인생 최고의 시간”이라는 내용과 함께 사진을 게재하며 데뷔 11주년을 자축했다. 이어 닉쿤은 “내 진정한 가족이 된 좋은 친구들을 만난 것은 놀라운 행운”이라며 “내 형제들과 핫티스트에게 감사하다. 우여곡절을 함께하며 잘 벼터왔다. 힘든 세상이지만, 우리가 뭉치면 우릴 무너뜨릴 것은 없다”고 덧붙였다.

옥택연은 자신의 트위터에 “11주년입니다. 군대에 있는 멤버들 몸&마음 다 건강히 나오고 닉쿤씨 열일하시고 나도 열심히 합시다. 항상 응원해주시는 핫티스트 팬클럽 사랑합니다”라며 기쁨을 함께했다. 2PM은 멤버들의 연이은 군입대로 잠시 휴식기를 가지고 있다.

한편, 구 소장은 2019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결과에 대해 “보이그룹 브랜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60% 하락, 브랜드이슈 35.09% 하락, 브랜드소통 12.35% 하락, 브랜드 확산 15.73%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