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커스터마이징 브랜드 컨설팅 슈퍼웍스컴퍼니 전진우 대표
[인터뷰] 커스터마이징 브랜드 컨설팅 슈퍼웍스컴퍼니 전진우 대표
  • 박철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21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스터마이징 브랜드 컨설팅 슈퍼웍스컴퍼니 전진우 대표

대표님 소개 부탁 드립니다.

브랜드 개발부터 제품 출시에 관련된 모든 과정을 한번에 해결하는 프로세스를 갖춘 크리에이티브 전문 회사인 슈퍼웍스컴퍼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컨설팅, 브랜딩, 기획, 마케팅을 모두 맡아서 진행하는 것이죠. 각 분야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운영해온 10년 이상 경력의 전문가들이 모여 서로 협업을 하는 크리에이티브 집단이에요. 저 또한 디자인 일을 시작한지 15년이 되었네요.

디자인일을 하면서 타브랜드를 기획하고 만들다 보니 정작 자체 브랜드를 개발하지 않았더라구요. 내 브랜드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에 12년도에 브랜드 창업을 시작으로 지금은 커스텀빌리지를 만들어 커스터마이징 패션&굿즈 사업과 창업컨설팅을 함께 하고 있어요. 한화드림플러스 창업지원 멘토와 한국패션디자이너 연합회 운영위원으로도 활동하며, 스타일테크 및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선정으로 각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슈퍼웍스컴퍼니의 커스텀빌리지에 대해 소개 부탁드려요.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아이디어, 스타일로 디자인을 완성하여 제품 제작과 브랜드 개발을 하고, 재고 부담없는 주문 후 제작에 판매까지 한번에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4차산업형 커스터마이징플랫폼입니다.

실력있는 아티스트들이 본인의 컨텐츠를 수익화하는 방법을 모르거나 그럴 여력이 없는 점에 착안하여 커스텀빌리지를 만들었어요. 본인의 디자인 제품을 직접 제조 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어 아티스트로써의 활동도 하면서 경제적 활동을 할 수 있는 디자인 창업 메이커스페이스를 만들고자 합니다.
 

커스텀빌리지에서 하는 활동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국내외 아티스트, 디자이너들을 연결하여 브랜드 개발, 상품 제작, 스토어 제작, 운영을 지원해주는 매니지먼트 역할을 하고 있어요. 커스텀 브랜드 개발, 샘플제작, 브랜드 화보 및 제품 촬영, 브랜드 사이트 제작 및 홈페이지제작, 제품 생산 및 배송, 고객관리, 마케팅, 유통 등 제조와 판매, 운영 등 창업에 관련한 모든 과정을 컨설팅하며 지원하고 있어요. 최신프린팅 장비를 갖춘 100평규모의 메이커스페이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 직접 제품 제작도 하고, 오프라인 쇼룸 겸 창업 브랜딩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요.

현재 일러스트, 타투이스트, 회화, 캐릭터, 캘리그라피, 팝아트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 30여명이 커스텀빌리지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SNS마케팅을 통해서 온라인 홍보도 하고, 중국 및 아이서울유 DDP 팝업스토어 등 각종 프로젝트에 아티스트들과 함께 참여하여 오프라인 쇼룸에서 각자의 커스터마이징 제품들을 선보이기도 합니다.
 

슈퍼웍스컴퍼니만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커스텀 제품의 생산에서 판매, 마케팅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가 있어요. 커스텀빌리지를 통해서 아티스트들, 디자인학과 학생들에게 창업의 길도 열어주고, 창업시의 리스크를 줄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또한 장점이죠.

최신 프린팅 장비를 갖추어 커스텀 제품을 직접 생산하며, 다품종 소량생산이 가능해요. 주문 후 즉시생산으로 재고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가 있습니다. 온/오프라인 비즈니스 매칭과 인플루언서 콜라보레이션 홍보 지원, 홍보 사진 및 영상제작도 가능하며, 창업 브랜딩 교육도 받을 수 있어요.
 

자영업 협업사업 지원 받은 사항과 이후 변화된 내용, 도움이 된 점들 말씀 부탁드립니다.

자영업 협업사업을 통해서 C941 디지털전사프린터와 승화전사기 R209를 지원받았어요. 최신 프린팅 장비로 더욱 정확하고 빠른 커스텀 제작 작업이 가능해졌고, 새로운 제품군들도 제약없이 제작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쇼룸에서 커스텀 제작과정을 시연할 때도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목표 말씀 부탁드려요.

실력있는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육성하여 많은 커스텀 브랜드를 런칭하려고 합니다.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재고 부담이 없는 온라인 스토어를 구축하고, 오프라인으로는 현재의 메이커스페이스를 확장하여 디자인과 개발, 제작, 상담을 모두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코워크플레이스를 만들고자 합니다. 커스텀 브랜드와 인플루언서의 콜라보레이션 시스템을 만들어 협업 프로세스도 구축하고자 합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