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비타민 ‘NCT마크’, 2019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9위
열정비타민 ‘NCT마크’, 2019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9위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22 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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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평판지수 22계단 상승... 상위권 안착

매력적인 저음으로 랩실력을 뽐내는 NCT마크가 우수한 성적을 받아 총평판지수가 상승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지난 19일 “2019년 9월 17일부터 2019년 10월 18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5,617,841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고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이 가능하다. 10월 빅데이터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되었다.

사진= NCT 공식 홈페이지
사진= NCT 공식 홈페이지

9. NCT 마크 브랜드는 참여지수544,881 미디어지수 2,014,727 소통지수 88,761 커뮤니티지수 267,9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16,355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039,640와 비교하면 180.52% 상승했다.

구 소장은 “NCT마크가 큰 폭으로 소통지수가 하락했지만 반대로 미디어지수는 크게 상승했다”며, “총 평판지수가 22계단 올라가며 상위권에 안착했다”고 설명했다.

NCT 마크&도영, KBS 드라마 ‘녹두전’ OST 참여

최근 매력적인 저음과 뛰어난 랩 실력으로 M.net ‘고등래퍼’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은 NCT 마크와 맑고 감미로운 보이스로 찰떡같이 곡을 소화하는 NCT 도영이 함께 OST를 불렀다.

지난 1일 NCT 마크와 도영이 참여한 KBS2TV 월화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의 첫 OST ‘베이비 온리 유(Baby Only You)’가 발매되었다. 강렬한 기타와 EDM 신스들이 적절히 어우러진 사운드에 이제 막 사랑이 시작되는 풋풋한 감성을 담은 노래로 도영과 마크가 사랑에 빠진 소년이 되어 마음의 설렘을 담아 시청자들이 드라마에 더 몰입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NCT 마크, ‘위플레이’에서 통통튀는 매력 발산

매회 화려한 게임 스케일과 초특급 스페셜 게스트로 화제가 되고 있는 ‘위플레이’에 이번에는 NCT 마크가 출연했다. 특별 게스트로 출연한 마크는 ‘위플레이’를 위한 ‘헌정랩’을 선사하며 통통 튀는 매력을 뽐냈다. 국민 MC 강호동은 마크의 랩을 듣고 ‘스웩 모션’을 취하며 한층 분위기를 업시켰다. ‘위플레이’ 촬영에서 마크는 예측불허 황당한 게임 퀘스트에 도전하면서 특유의 맑은 미소와 센스로 ‘열정 비타민’이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한편, 구 소장은 "2019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지난 2019년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0,265,368개와 비교하면 4.85%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7.20% 하락, 브랜드이슈 62.47% 상승, 브랜드소통 24.51% 하락, 브랜드확산 7.31%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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