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트와이스에게 밀려나며 하향세... 2019년 10월 아이돌 100대 그룹 브랜드평판 9위
레드벨벳, 트와이스에게 밀려나며 하향세... 2019년 10월 아이돌 100대 그룹 브랜드평판 9위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29 12:48
  •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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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격히 하락한 미디어지수... 브랜드평판순위 4계단 낮아져

걸그룹 레드벨벳이 매달 점차 낮아지는 브랜드평판지수로 9위까지 순위가 하락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지난 26일 “2019년 9월 24일부터 2019년 10월 25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37,483,547개를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며,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아이돌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모니터링 결과도 함께 포함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끼치는 영향력을 착안하여 만들어진 지표로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또한 측정 가능하다. 2019년 10월 동안 100개의 아이돌그룹 브랜드에서 추출된 빅데이터 137,483,547개는 지난 9월 빅데이터 142,702,697개와 비교하면 3.66% 줄어들었다.

사진= 레드벨벳 공식 홈페이지
사진= 레드벨벳 공식 홈페이지

9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2,000 미디어지수 676,696 소통지수 1,532,466 커뮤니티지수 1,278,6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29,81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5,200,050와 비교하면 28.27 하락했다.

구 소장은 “레드벨벳이 소셜지수와 커뮤니티지수는 상승했으나, 나머지 부문에서 하락한 모습을 보였으며 특히 미디어지수의 급격한 하락에 영향을 받은 총평판지수는 지난달 순위보다 4계단 낮아졌다”고 설명했다.

레드벨벳 웬디 ‘복면가왕’ 최고 1분 시청률 주인공

레드벨벳 웬디가 ‘복면가왕’에서 최고의 1분을 장식했다. 28일 시청률조사회사 TNMS에 따르면 27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 방송에서 초록마녀의 정체가 밝혀지는 순간이 최고 1분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시청률이 10.4%(TNMS, 전국)까지 상승했다고 전했다.

‘복면가왕’에서 웬디는 특유의 청아한 음색을 뽐내며 1라운드에서 박광현·김건모의 ‘함께’를 불러 통과했으며, 이어진 2라운드에서 한동근의 ‘그대라는 사치’, 3라운드에서 박완규의 ‘천년의 사랑’를 선곡해 무대를 꾸몄다. 폭발적인 성량과 웬디만의 감성을 담은 곡 해석으로 관객을 사로잡으며 최종 결정전에 올랐다.

웬디는 28일 SM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채널을 통해 “레드벨벳 웬디로 더욱더 발전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후회 없이, 오로지 저만의 무대를 신나게 즐기고 가는 것 같다. 앞으로도 초심 잃지 않고 레드벨벳으로 10년, 20년 오래오래 활동하고 싶다”고 출연 소감을 전했다.

일상 공유로 팬과의 소통에도 열심

레드벨벳 슬기가 자신의 SNS에 ‘어느 날’이라는 글과 함께 수수한 일상을 공개했다. 팬들은 ‘추운데 몸 관리 잘하고 감기 조심’, ‘언제나 사랑해 슬기’라며 화답했다. 평소 SNS으로 자신의 근황을 전하는 예리는 뒤 돌아보고 있는 사진을 올렸다. ‘분위기 장난아니야 너무 예쁘다’, ‘보고싶은 예리’라며 소통했다.

아이린은 보아의 SNS에서 모습이 공개되었다. 보아는 28일 자신의 SNS에 "실물 깡패 미남 내 친구 은혁이~ 내 오랜 친구 보라~ 언제 봐도 예뻐서 헉하는 아이린~~ 고마워~~"라며 콘서트 방문에 감사인사를 전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아이린이 보아와 은혁, 보라와 함께 환한 미소를 지은 모습이 담겨 있다.

레드벨벳은 오는 11월 23~24일 양일간 서울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세 번째 단독콘서트 ‘라 루즈(La Rouge)’를 펼칠 예정이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10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23% 상승, 브랜드 이슈 22.16% 하락, 브랜드소통 0.29% 상승, 브랜드확산 7.8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아이돌그룹에 대한 긍부정 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56.99%로 지난 9월 긍정비율 48.20% 보다 8.7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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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2019-10-30 07:41:14
트와이스 팬이냐 ㅋㅋㅋㅋㅋ

윤민규 2019-10-30 01:21:56
이런 기사 쓰지마라 왜 이런 한 그룹에게 안좋은 기사를 쓰는거냐 기사 내려라 기자님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