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주 전원주택 단지 ‘파비안빌리지’ 분양
경기도 광주 전원주택 단지 ‘파비안빌리지’ 분양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1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셋째 주 청약접수가 시작되는 전국의 6330가구 중 절반이 넘는 3198가구가 경기도에서 공급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수도권 지역은 3기신도시 예정지역과 교통개선이 기대되는 지역을 중심으로 전세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에는 비규제지역으로 주목받는 경기 광주와 3기 신도시로 지정된 하남, 과천 등에 ‘강남까지 30분 생활권’을 내건 교통호재가 있어 주목받고 있다.

그 중 경기도 광주는 2016년 수도권 전철 판교-여주 경강선이 개통된데 이어 강남 생활권을 더욱 견고히 시켜 줄 수서-광주 복선전철 사업이 지난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는 등 굵직한 대형 교통호재가 이어져 수도권 동남부의 새로운 인기 청약지로 부상하고 있다.

수서-광주 복선전철이 오는 2029년 개통되면 서울 수서역에서 경기광주역까지 12분이면 이동이 가능해져 진정한 강남권 생활이 가능하다. 더불어 광주지역은 경기 구리에서 세종시를 잇는 서울-세종 고속도로 중 1단계 구리~안성 구간(2022년 개통 예정)에 해당돼 서울 진출입이 더욱 용이해질 전망이다.

이러한 상황으로 경기도 광주 부동산 시장도 들썩이고 있다. 특히 곤지암 일대에서 분양을 진행중인 ‘파비안빌리지’는 이 같은 경기도 광주 지역의 대형 교통호재를 품은 전원주택 단지로 3기 신도시 하남 교산 지구와 인접한 동곤지암 IC에서 3분 거리에 위치해 강남, 분당, 판교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파비안빌리지는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건업리 171에 조성되며 분양필지 총 17필지 중 8필지를 분양 중이다.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구간 중 2022년 개통 예정인 동탄JCT~곤지암JCT 구간과 2024년 개통 예정인 곤지암JC~남양평JC 등은 하남 교산 지구 개발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마트, 아울렛 등 편의시설과 유치원, 초·중·고 등 교육시설뿐만 아니라 렉스필드, 이스트밸리 골프장이 5분 거리에 위치한다.

파비안빌리지 분양 관계자는 “정부의 아파트 규제에 따른 부동산 거래 급감으로 투자처를 잃은 부동산 투자자금이 개발호재가 있는 인근 대지에 투자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 본 단지는 강남, 분당, 판교 출퇴근이 용이하고 곤지암역(경강선)이 10분 거리에 위치해 강남지역에 생활기반이 있는 사람들에게 세컨드하우스 개념이 아닌 타운하우스의 개념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 광주 전원주택단지 파비안빌리지 분양문의 및 현장방문 관한 내용은 파비안빌리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