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화장지, 평판지수 상승하며 ‘빅3’ 진입 성공... 2020년 9월 화장지 브랜드평판 3위
착한화장지, 평판지수 상승하며 ‘빅3’ 진입 성공... 2020년 9월 화장지 브랜드평판 3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25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한화장지가 우수한 참여지수를 획득하며 순위가 두 계단 상승해 9월 화장지 브랜드평판에서 3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8월 17일부터 2020년 9월 17일까지의 화장지 브랜드 빅데이터 7,579,6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착한화장지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지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8월 화장지 브랜드 빅데이터 5,878,168개와 비교하면 28.9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며 설명했다.

3위, 착한화장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282,968 소통지수 268,950 커뮤니티지수 301,392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3,310이 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98,898과 비교하면 71.04% 상승했다.

구 소장은 “착한화장지 브랜드는 비교적 우수한 참여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하며 두 계단 순위 상승하는데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2020년 9월 화장지 브랜드평판 순위는 1위부터 20위까지 순위는 크리넥스, 깨끗한나라, 착한화장지, 모나리자, 헬로키티, 코디, 잘풀리는집, 한예지, 땡큐, 커클랜드, 애터미, 디어커스, 올프리, 뱀부500, 뽀삐, 코주부, 부자되는집, 녹스, 리빙데코, 라벤더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