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키티, 한 계단 순위 하락에도 ‘빅5’ 지켜내... 2020년 9월 화장지 브랜드평판 5위
헬로키티, 한 계단 순위 하락에도 ‘빅5’ 지켜내... 2020년 9월 화장지 브랜드평판 5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9.25 1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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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로키티가 우수한 참여지수 획득에 힘입어 지난 8월보다 소폭 상승한 브랜드평판지수를 보이며 5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8월 17일부터 2020년 9월 17일까지의 화장지 브랜드 빅데이터 7,579,6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헬로키티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지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8월 화장지 브랜드 빅데이터 5,878,168개와 비교하면 28.9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며 설명했다.

​5위, 헬로키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399,271 소통지수 146,850 커뮤니티지수 139,932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6,053이 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37,787과 비교하면 27.57% 상승했다.

​​구 소장은 “헬로키티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참여지수를 획득했으나 저조한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하며 순위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9월 화장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26% 상승, 브랜드소통 40.96% 상승, 브랜드확산 25.07% 상승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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