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종의 목리연 성공코칭 - 나는 어떤 사람으로 평가받고 싶은가?
이상종의 목리연 성공코칭 - 나는 어떤 사람으로 평가받고 싶은가?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0.25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편 영화와 단편 영화

장편 영화가 자신의 장기목표라면 단편 영화는 자신의 단기목표다. 여기서 장편 영화는 단편 영화가 모아서 된 옴니버스(Omnibus, 독립된 짧은 이야기 여러 편을, 한 가지의 공통된 주제나 소재를 중심으로 해서 엮어 내는 이야기 형식) 영화가 된다. 즉 장기목표는 단기목표들이 모여서 이루어진다.

장편 영화를 만들기 위해 우선 단편 영화부터 만들어 보자. 올해는 어떤 목표로 무엇을 할 것인가를 정리한다. 이 시나리오에 따라 만들어지는 것이 단편 영화가 된다. 이렇게 하여 단편 영화는 적어도 매년 하나씩 나와야 한다.

이상종  유니크마케팅랩, 목리연연구소 소장

주인공 모델 선정하기

나는 어떤 사람으로 평가받고 싶은가? 존경하는 유명인을 찾거나 자신이 되고 싶은 모델로 선택한 인물의 인생관, 가치관이나 신념 등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그리고 그 성공 과정을 참고하여 그에게서 본받을 점과 태도와 행동 등을 자세히 기록하여 시나리오에 포함시킨다. 그 내용에는 자기가 정한 모델의 몸짓, 표정, 음색, 목소리의 톤과 강약, 그 사람만의 구체적 특징이나 습관까지도 잘 묘사해야 한다.


영화(가상현실)를 만들고 연기하기

당신의 꿈 영화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실제와 같이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을 그린 것이어야 한다. 그리고 시뮬레이션을 해 보는 것이다.

우리의 뇌 속에는 시뮬레이터로서 가상현실을 만들어 내는 기능이 있다고 한다. 상상하는 것보다 강력한 것은 자신이 주인공이 되어 역할연기를 하는 것이다. 즉 현실에 일어나는 장면을 설정하고 자신이 맡은 역할을 연기하는 것이다. 이를 시간이 나는 대로 반복한다. 이것이 꿈을 이루는 지름길이다.

이상종 
유니크마케팅랩, 목리연연구소 소장


서울에서 출생하여 한성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사회학을 전공하였다. 대학 졸업 후 중견기업의 구매담당자로 일하다 미디어 관련 프랜차이즈 사업에 관여하여 그 당시 최초로 전국 300여 개 체인망을 구축하여 프랜차이즈 사업을 널리 알리는 데 성공하였다. 이를 기반으로 소자본 창업 및 체인사업 관련 경영컨설턴트로 활동하면서 다수 유명브랜드를 창출하였다.

이후 프랜차이즈경영연구원 원장을 역임하면서 체인사업경영, 중소기업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소상공인 사업관리에 대한 자문과 함께 대기업 및 중소기업, 주요 대학교, 지자체 및 공기업 등에서 강의 활동을 하였다.

현재는 유니크마케팅랩의 대표와 평생교육사, 뇌교육사로서 삶과 꿈, 성공, 인성 및 사회교육심리에 대한 연구와 함께 강의 활동을 하고 있다. 그간 다양한 분야(사회, 교육, 심리, 자기계발, 뇌, 문학, 예술, 과학, 종교 등)의 수천 권의 책을 섭렵하면서 터득한 것과 다양한 사람들과의 경험을 바탕으로 《목·리·연》이란 책을 쓰고 제2의 인생을 열어 가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