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미디어지수 높아지면서 ‘톱20’ 안착... 2020년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미디어지수 높아지면서 ‘톱20’ 안착... 2020년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위
  • 장현하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1.1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미니앨범 日 오리콘 주간 앨범차트 1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컴백 후 음악방송 첫 1위.."응원해주는 모아 덕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소폭 상승률을 보이며, 지난 달에 비해 순위 일곱 계단 상승하려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위로 올라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이그룹 개인 653명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10월 13일부터 2020년 11월 13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37,809,6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이 20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지수는 보이그룹 개인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며 “지난 2020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3,571,467개와 비교하면 21.34%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0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637 미디어지수 1,280,510 소통지수 215,667 커뮤니티지수 542,2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43,02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283,593과 비교해보면 66.95% 상승했다.

구 소장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은 높은 미디어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은 '어느날 머리에서 뿔이 자랐다 (CROWN)', '9와 4분의 3 승강장에서 너를 기다려', ‘세계가 불타버린 밤, 우린... (Can't You See Me?)’등의 히트곡을 갖고 있는 보이그룹의 메인댄서를 맡고 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지난달 26일 발매한 새 앨범 ‘minisode1 : Blue Hour’로 일본 오리콘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2일 일본 오리콘 차트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의 세 번째 미니 앨범 ‘minisode1 : Blue Hour’는 11월 9일 자(10월 26일~11월 1일) 주간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minisode1 : Blue Hour’는 10월 30일 자 데일리 앨범 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앞서 지난해 3월 데뷔 앨범 ‘꿈의 장: STAR’로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3위, 지난 1월 일본 데뷔 싱글 ‘MAGIC HOUR’로 데일리 싱글 차트 1위와 주간 싱글 차트 2위에 오른 바 있다. 특히 지난 5월 발표한 ‘꿈의 장: ETERNITY’로는 오리콘 데일리와 주간 앨범 차트에서 모두 정상을 차지한 데 이어 이번 앨범으로도 오리콘 차트를 휩쓸며 나날이 상승하는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새 앨범으로 전 세계 30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오른 것은 물론, 첫 주 30만 장의 앨범 판매량으로 자체 신기록을 달성해 ‘빅히트 최강 막내’의 막강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이어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새 앨범 ‘minisode1 : Blue Hour’로 컴백 후 첫 음악방송 1위를 차지했다. 지난 달 26일 세 번째 미니 앨범 ‘minisode1 : Blue Hour’를 발매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 3일 방송된 SBS MTV ‘더 쇼(THE SHOW)’에 출연해 컴백 무대와 함께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컴백하자마자 ‘더 쇼’에서 1위를 하게 되었는데 모두 저희를 항상 응원해 주시고 좋아해 주시는 모아(MOA)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하루빨리 볼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며 팬클럽 모아(MOA)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한 “보이지 않는 곳에서 힘써 주시는 빅히트 스태프분들과 방시혁 프로듀서님께 항상 감사드린다. 앞으로 남은 활동 기간 더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소감과 각오를 밝혀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아스트로 문빈, NCT 재현, 방탄소년단 뷔, 아스트로 차은우, 엑소 카이,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슈가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