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김제시-전북연구원, '김제 혁신클러스터' 조성 협약 체결
LH-김제시-전북연구원, '김제 혁신클러스터' 조성 협약 체결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1.2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사장 변창흠)는 23일(월) LH 전북지역본부에서 전북 김제시, 전북연구원과 함께 ‘김제시 성장거점 조성 및 농촌지역 활성화를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제시는 김제평야를 중심으로 한 전통적인 농촌지역이지만, 최근 특장건설기계산업을 지역전략산업으로 육성하며 지난 7월 국토부의 지역개발사업 공모에서 김제 특장차 혁신클러스터 조성사업이 올해 전국에서 유일하게 투자선도지구로 선정되는 등 새로운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LH와 김제시, 전북연구원 간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김제시 특장차 혁신클러스터 조성과 이와 연계한 주거‧일자리‧생활SOC 패키지 사업 추진에 힘을 모으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LH는 기존의 특장차 1단계 산업단지와 연계한 2단계 산업단지 조성 및 특장차 산업단지‧스마트팜 혁신밸리 종사자 등을 위한 일자리 연계형 지원주택 건설에 협력하고, 이외에도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 및 귀촌단지 조성 등 패키지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김제시는 클러스터 조성 관련 각종 행정‧재정적 지원을, 전북연구원은 김제시 지역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시범사업 연구‧제안 및 전문분야 자문 등을 맡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특장차 2단계 산업단지를 조기 조성하고 일자리 연계형 지원주택 등 배후 주거단지가 갖춰지면, 인구 유입 및 배후지역 주거‧생활서비스 질 향상 등 선도적인 농촌재생 모델이 만들어질 전망이다.

변창흠 LH 사장은 “이번 협약이 일자리와 연계한 농촌지역 활성화 사업모델이 구축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LH는 국가균형발전의 선도기관으로서 농촌지역 주민 삶의 질을 한층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