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콜롬비아, 코로나 19 대응 위해 방역‧ 보건 협력 나선다
한-콜롬비아, 코로나 19 대응 위해 방역‧ 보건 협력 나선다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1.2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보건복지부 양성일 제1차관과 루이즈 알렉산더 모스코소(Luis Alexander Moscoso) 콜롬비아 보건부 차관 간의 면담이 11월 23일(월) 17시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면담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한-콜롬비아 간 구체적인 보건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콜롬비아 측의 요청에 의해 이루어졌으며,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하여 면담장 거리 두기 지침을 준수하는 등 철저히 방역수칙에 따라 실시되었다.

보건복지부 양성일 제1차관은 면담에서 한국의 코로나19 상황 및 대응 방식과 백신 확보 전략을 설명하면서, 전 세계적인 보건위기 상황에서 한국과 콜롬비아 간 보건‧의료 연대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시기라고 강조하였다.

양성일 제1차관은 특히 “한국은 올해 7월 콜롬비아를 ‘중남미 중점 방역협력 대상국’으로 지정하여 진단키트 등 방역물품을 지원하고, 수차례에 걸쳐 콜롬비아와 코로나19 대응 경험을 공유한 바 있다“ 면서 ”양국 간 굳은 신뢰를 바탕으로 한층 더 높은 차원의 방역 ‧ 보건 협력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콜롬비아 모스코소 보건부 차관은 콜롬비아의 코로나19 상황을 설명하면서 한국의 코로나19 대응 역량을 높게 평가하고, 코로나19의 조기 종식을 위해 백신 개발 등 다방면에서 한국과 활발히 협력할 것을 제안하였다.

콜롬비아 모스코소 보건부 차관은 보건복지부·외교부의 공동 주최로 11월 23일, 24일 양일간 개최되는「한-중남미 미래협력 포럼」참여하기 위하여 방한하였으며, 한-중남미 포럼은 2008년부터 매년 개최되었으며, 올해는 “보건‧의료 협력”을 주제로 시행된다.

이번 포럼에서는 코로나19 대응에 관한 한-중남미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중남미 외교·보건 부처 관계자 및 국내 보건‧의료 전문가들이 ‘코로나19 대응 경험과 향후 대응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다만,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하여 온-오프라인 혼합 방식으로 운영되며, 방역 방침을 철저히 준수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