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특성에 맞는 특화설계 지식산업센터 주목... 대전 '가온비즈타워' 공급
기업 특성에 맞는 특화설계 지식산업센터 주목... 대전 '가온비즈타워' 공급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1.01.11 11:1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워라밸' 트렌드가 대세를 이루면서 녹지와 휴게시설을 갖추고 기업 특성에 맞는 특화설계를 갖춘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

연이은 부동산 대책 발표로 규제가 강화되고 아파트 거래가 급감하면서 시선이 비주거 부동산으로 이동한 점도 이유로 작용하고 있다. 또한 아파트, 오피스텔 등의 상품에 비해 필요 자금이 적고, LTV(주택담보대출비율) 규제에서도 자유롭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지식산업센터들 중에서도 주목해야 할 곳은 산업단지 내에 위치한 곳이다. 이는 협력업체와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특화 설계로 효율적인 물류 이동, 비용 절감이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대전산업단지에 지식산업센터 ‘가온비즈타워’가 공급된다

대지면적 10,609.00㎡(3,209.22평), 연면적 69,597.06㎡(21,053.11평)의 초대형 규모를 자랑하는 가온비즈타워는 기존 대전 지역의 지식산업센터와는 차별화된 설계를 선보이고 있다. 쾌적한 높은 층고 및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는 맞춤 식 평면설계와 드라이브인, 도어투도어 상하역 시스템 등 업무 능률을 올릴 수 있는 비즈니스 특화 설계를 갖췄다. 

가온비즈타워는 세련된 외관과 함께 옥상정원과 하늘정원을 조성해 직원들이 업무 중 휴식할 수 있는 녹지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자가용 출퇴근 비율이 높은 대전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법정대비 308%의 주차공간도 확보했다. 

둔산 신도시와 대전 산업단지를 직접 연결하는 한샘대교가 2019년 착공해 2021년 완공을 앞두고 있다. 대전 산업단지는 그동안 도심지에 위치해 있으면서도 유등천과 주택가, 철도에 막혀 접근성이 떨어졌지만 총 연장 420m, 폭 23~32m의 왕복4차로 한샘대교가 완공되면 출퇴근 편의성도 대폭 향상된다.

홍보관은 대전광역시 대전시 대덕구 한밭대로 일원에 위치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라임이 2021-01-11 11:27:38
지식산업센터 요즘 핫한 키워드더라구요. 주택규제에 해당이 안된다고 하니 그런것 같아요. 수원델타원 산업단지 내에 위치해 있다던데 물류이동이나 비지니스 인프라 어떤지 알아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