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솔타, 제68차 글로벌 자동차 인기 색상 보고서 발표
엑솔타, 제68차 글로벌 자동차 인기 색상 보고서 발표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1.01.1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흰색이 1위 유지.. 제조된 자동차 81%가 흰색, 검은색, 회색, 은색 등의 무채색 채택

액상 및 분체 코팅제 제조 분야 글로벌 기업 엑솔타(뉴욕증권거래소: AXTA)는 제68차 글로벌 자동차 인기 색상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오늘날 가장 흔히 사용되는 자동차 색상은 흰색(38%), 검은색(19%), 회색(15%) 순서로 나타났다. 회색은 전 세계적으로 2%P 증가하여 10년 만에 최고 선호도를 기록했다.

지난 3년 동안 전체 세계 시장의 38%를 유지했던 흰색은 10년 연속 소비자들이 가장 자주 구매하는 자동차 색상에 올랐다. 은색은 모든 지역에서 선호도가 감소하여 현재 한 자릿수인 9%의 선호도를 보였다. 소비자들이 럭셔리 차량에서 가장 선호하는 색상인 검은색은 비슷한 선호도 수준을 유지했다.

엑솔타 글로벌 자동차 인기 색상 보고서는 승용차를 생산하는 전 세계 모든 국가에서 데이터를 추출하여 글로벌 및 지역별 트렌드와 패턴에 관한 자세한 생산 데이터를 자동차 제조업체에 제공한다.

엑솔타의 글로벌 색상 제품 매니저 낸시 록허트(Nancy Lockhart)는 “고객이 엑솔타와 함께 역동적이며 생생한 색상을 활용할 수 있도록 엑솔타의 글로벌 자동차 인기 색상 보고서를 통해 관련 데이터와 업계를 선도하는 색상 제조 기술, 풍부한 시장 경험, 트렌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보고서에 반영된 소비자 구매 트렌드를 활용하여 추후 혁신적인 색상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엑솔타는 첨단 자동차 디자인을 추구하는 구매자에게 새로운 색상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 인테리어, 패션 및 제품 트렌드에 따라 자동차 색상 분야에서도 초록색-파란색, 초록색-노란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전 세계적으로 회색 색상 도료와 이를 더 선명하게 해주는 단일 펄 또는 혼합 펄의 사용량이 증가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글로벌 자동차 인기 색상 보고서는 엑솔타의 2020년 자동차 생산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결과를 서술하고 있어 현재 시장 트렌드를 파악하는 데 유용하다. 엑솔타는 지난 1953년 코팅 색상 업계에 관한 보고서 발간을 시작으로 오늘날까지 색상 트렌드에 대한 분석 및 보고서 발표를 이어가고 있다. 엑솔타의 글로벌 연간 색상 트렌드 예측에서는 앞으로의 색상 트렌드 전망을 확인하고, 차량 및 소비자 선호도에 따라 변화하는 자동차 색상 분야의 미래 지형을 파악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엑솔타의 연간 글로벌 자동차 인기 색상 보고서 및 색상 트렌드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