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보조금24 홍보 콘텐츠 공모전 실시
행정안전부, 보조금24 홍보 콘텐츠 공모전 실시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1.01.2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는 1월 19일(화)부터 3월 10일(수)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보조금24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조금24는 정부24를 통해 중앙부처·지자체가 제공하는 300여 종의 수혜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올해 4월 정식으로 개통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참신한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공모주제는 처음 접하는 보조금24의 서비스를 국민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알리기, 특정 수혜자(취업준비생, 독거노인 등)를 위한 맞춤형 이용방법 알리기로, 동영상, 카드뉴스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정부24 블로그에 게시한 참가신청서와 함께 제작한 콘텐츠를 이메일로 제출하는 방식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수상작은 공모 분야별 예선 및 본선 심사를 거쳐 4월 중 선정된다.

국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홍보 콘텐츠를 선정할 수 있도록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실시해 심사에 반영할 예정이며,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우수작에는 상금과 행안부장관상 등이 수여된다.
 
행안부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작들을 향후 보조금24를 알리기 위한 공식 홍보 콘텐츠로서 정부24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옥외광고 등 다양한 매체에 활용할 계획이다.

박덕수 행정안전부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보조금24는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간편하게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이다.”며 “4월에 선보일 보조금24가 많은 국민들에게 알려줄 수 있도록 재능 있는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