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보수주의 학교 K-Con. School 5기 수강생 모집…‘미국 보수주의 운동사를 통해 한국 보수주의 뿌리를 심는다’
한국 보수주의 학교 K-Con. School 5기 수강생 모집…‘미국 보수주의 운동사를 통해 한국 보수주의 뿌리를 심는다’
  • 미래한국 편집부
  • 승인 2022.06.1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보수주의 학교 K-Con. School(한국보수주의학교. 케이콘스쿨)이 5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난 2020년 7월 시작된 케이콘스쿨은 기독교 세계관에 기초한 보수주의 정치철학을 연구‧교육‧보급함으로써 참된 보수주의 이념이 대한민국에 뿌리내리도록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오는 6월 16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9월 8일까지 이어지는 케이콘스쿨은 매주 목요일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두 시간 동안 진행된다. 선착순 30명까지 모집하며 회비는 15만 원이다. (문의 : K-Con. 스쿨 김미애 교장 010 5211 7233 )

한편 케이콘스쿨 강사 황성준 연구위원은 서울대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청년 시절 공산주의 사상에 매료되어 운동권에 몸담고 구소련 상트페테르부르크대학교에 유학, 소련 경제사를 연구하며 한국어 및 한국 정치에 대해 강의했다. 그러나 공산주의의 몰락과 함께 사상의 허구를 깨닫고 보수주의로 전향했다.

체첸, 아프가니스탄 등 종군기자로 활약했고 조선일보 모스크바 특파원을 지냈다. 월간조선 기자, 경기개발연구원 동북아통일센터 초빙연구위원, 동원대 초빙교수, 미래한국 편집위원, 문화일보 논설위원 등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유령과의 역사투쟁", "Ex-Communist의 보수주의 여행"이 있다.

<미국 보수주의 운동사>

* 강사 황성준 연구위원

5기 커리큘럼

1강 미국 보수주의란? (무엇을 conserve할 것인가)

2강 경제적 보수주의 흐름

3강 철학적 보수주의 흐름

4강 반공적 보수주의 흐름

5강 미 현대 보수주의 탄생, 세 흐름의 결합

6강 보수주의 운동의 정치 세력화

7강 대중운동으로 확산

전략, 전술, 조직론

8강 사회적 보수주의와 교회의 참여

9강 네오콘의 합류

10강 위대한 승리 : 레이건 보수주의 혁명

11강 레이건 이후 미 보수주의

12강 대안우파(Alt-Right)의 도전과 미국 보수주의의 미래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