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한국 2PM] 대한민국은 "국정원"을 검색했다
[미래한국 2PM] 대한민국은 "국정원"을 검색했다
  • 이원우
  • 승인 2012.12.1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12월 12일 오후 2시 00분
 

- 포털사이트 zum 기준 3위 -

- 사람이 먼저인가, 사찰이 먼저인가.

- 12월 11일에서 12일로 넘어오는 밤 동안 한 바탕 소동이 일어났다. 진원지는 서울 강남구의 한 오피스텔.

- 민주통합당의 신고를 받은 경찰관 1명, 선거관리위원회 직원 1명, 민통당의 법률지원 변호사 1명 등이 20대 후반의 한 여성이 살고 있는 방으로 찾아가 방을 둘러본 후 “국정원 직원이 맞느냐”를 물은 것이 시작이었다.

- 사실 이 질문은 이미 그 자체로 오류다. 국가정보원법은 국정원장과 3개 분과장, 기획조정실장 등을 제외한 누구도 자신의 소속이나 활동, 신분에 대해서 밝히지 않을 것을 규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해당 여성이 국정원 직원이든 아니든 대답이 YES로 나올 일은 없다.

- 압수수색영장도 없이 집 안으로 들어온 남자들에게 국정원 직원이냐는 질문을 받은 여성은 “확인해 줄 수 없다”고 하다가 재차 추궁을 받자 “아니다”라고 답했다. 남자들은 일단 돌아갔지만 대략 1시간 뒤 들이닥친 것은 민통당 관계자, 기자들, 그리고 <문재인TV>의 카메라였다.

- 이들은 다시금 문을 열 것을 종용하며 느닷없이 생중계를 시작했다. 이 과정에서 여성의 주소, 이름, 나이 등의 신상정보가 그대로 노출되었다.

- 상황이 이러한데 순순히 문을 열어줄 사람이 과연 있을까. 하지만 문을 열지 않는 그녀의 모습이 바깥의 남자들에게는 ‘의혹의 확인’으로 비친 모양이다. 이들은 국가정보원이 약 3개월간 조직적으로 비방 댓글을 다는 등 문재인 후보의 낙선 운동을 해왔다는 의혹을 제기한 것이다.

- 민주통합당 박영선 공동선대본부장은 “며칠 전에 제보를 받고 일주일 정도 그 오피스텔 근처에서 잠복 했었다”며 “이 여직원은 아침에 국정원에 출근을 했다가 다시 오피스텔로 돌아와 그 일을 했다고 한다”고 밝힌 바 있다(12일 평화방송 라디오).

- 사태가 커지자 국정원은 반박 자료를 냈다. 해당 여성이 국정원의 직원은 맞지만 이번 대선과 관련하여 특정후보를 지지하는 일체의 정치적 활동은 한 적이 없으며, 강한 유감과 함께 법적 대응을 검토하겠다는 요지였다.

- 국정원이 대선정국에 개입하려는 정황이 실제로 포착됐다고 한들 간밤에 보인 민주통합당의 행태에서 비정상적인 부분은 한두 가지가 아니다. 국정원이 지시했다는 비방 댓글의 대략적인 내용조차도 제시하지 못함은 물론이고 댓글을 달았는데 하드 디스크는 왜 압수하겠다는 것인지도 불명이다.

- 그렇게 의심이 된다면 절차를 거쳐 국정원을 조사했어야 하는 게 아닐까? 손에 잡히는 증거 하나 없이 ‘여직원 미행 → 급습’의 절차로 직행하는 것이 과연 민주통합당이 즐겨 찾는 민주주의, 인권존중 등의 개념에 부합하는 행동인가?

- 대치국면이 길어지자 민주통합당은 ‘증거인멸 우려’ 가능성을 제기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무슨 증거가 어떻게 인멸되는지는 누구도 모른다. 어쩌면 인멸되고 있는 것은 그들이 기대했던 ‘전략’의 성공 가능성은 아닐는지. 민주통합당의 ‘민주’가 과연 어떤 의미인지를 엄중하게 묻고 싶어지는 대선 D-7, 대한민국은 ‘국정원’을 검색했다. (미래한국)

이원우 기자 m_bishop@naver.com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