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한국 2PM] 대한민국은 "이석기"를 검색했다
[미래한국 2PM] 대한민국은 "이석기"를 검색했다
  • 이원우
  • 승인 2013.08.2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 8월 28일 오후 2시 00분
 

- 포털사이트 NAVER 1위 -

- 진실의 시간이 왔다.

- 검찰과 국가정보원이 현직 국회의원인 이석기 통합진보당 의원과 우위영 前대변인 등 당직자들에 대한 압수수색에 돌입한 것은 28일 오전 6시 30분경으로 알려진다. 혐의는 내란음모 및 국가보안법 위반. 헌정 사상 초유의 현역의원 내란 음모 혐의다.

- 차경환 수원지검 2차장검사는 28일 “국정원이 2010년부터 내란 예비음모, 국가보안법상 찬양·고무 혐의에 대한 내사를 벌여왔다”고 말했다.

- 3년간의 조사 끝에 혐의점을 포착한 국정원은 검찰에게 협조를 요청했고, 법원은 영장을 발부했다. 채널A는 “이 의원이 ‘남한 내 혁명’을 언급한 녹취록을 국정원이 확보했으며 관련자는 100~200명”이라고 보도하기도 했다. 이석기의 행방은 현재 묘연한 상태다.

- 필요한 절차를 모두 밟아 진행된 수색임에도 이석기의 사무실 앞에선 대치 국면이 이어지고 있다. 낮 12시 긴급 기자회견을 연 통진당 이정희 대표는 국정원의 수사를 ‘집권세력의 정권유지 전략’으로 정의하며 수사에 협조할 의사가 없음을 분명히 했다.

- 또한 그녀는 “모든 민주세력이 힘을 모아 유신시대의 부활을 막고 청와대와 국정원의 부정선거 범행을 단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세상 모든 문제를 대통령과 연결시키는 이 ‘대통령 사랑’도 이석기 의원실 내부에서 진행된 것으로 추정되는 문서파쇄 의혹을 설명해 주지는 못한다.

- 국정원의 이번 수사는 9월 정기국회에서 다시금 논란의 대상이 될 ‘차별금지법’ 통과 이전에 이뤄졌다는 점에서 좋은 타이밍이었다고 말할 수 있다. ‘차별 없는 세상’이라는 구호 속에 북한 정권까지 ‘차별’하지 않을 것을 지향하는 이 법은 아무리 못 본 척 하고 싶어도 분명히 존재하는 종북 세력에 대한 면죄부 역할을 할 가능성이 다분한 것이다.

- 운명적이게도 이석기는 차별금지법의 공동 발의자 중 한 명이었다. 이 사실은 숱하게 많은 심증 가운데 하나일 뿐이었지만, 이제는 물증의 시간이다. 자칭 민주 세력이 늘 호명하는 대다수의 ‘국민들’ 역시 합리적 의심이 뒤섞인 시선으로 사태를 관망하고 있다. 대한민국은 ‘이석기’를 검색했다.

이원우 기자 m_bishop@naver.com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