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시장의 ‘마법’
박원순 시장의 ‘마법’
  • 미래한국
  • 승인 2014.06.24 09: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칼럼] 숙명여대 정치외교학과 3학년 여 명
여 명 숙명여대 정치외교학과 3학년

내가 고등학교 3학년 때인 2008년 당시 교무실에 가면 선생님들의 책상마다 ‘미친소 OUT’이라고 쓰여 있는 부채가 하나씩 꽂아져 있었다. 소위 말하는 ‘참교육’이 목표인 우리 모교의 선생님들이 국민 보건에 참으로 관심이 높았던 것 같다.

광우병 파동 당시 시청 앞 광장으로 쏟아져 나온 그 많은 인파들을 떠올려 보면 먹거리만큼은 ‘안전불감증 대한민국’이라는 수식어가 어울리지 않는 국민들이다. 사실 광우병 걸린 소가 우리 식탁에 올라올 확률은 0.001%를 채 넘지 못한다. 불가능한 얘기이며 괴담이고 허위사실이다.

최근 서울시 농약급식 사태의 사실관계를 간단히 살펴보면 이런 것이다.

첫째, 감사원 보고에 따르면 25개 학교에서 보관중인 식재료에서 기준치 이상의 농약이 검출됐다. 더 경악스러운 사실은 64%의 학교군이 면역력 약한 어린이들이 다니는 초등학교라는 점이다.

둘째, 곽노현 교육감 당시의 서울시교육청은 친환경유통센터가 독점적으로 식재료를 유통할 수 있도록 제도화했고 이 친환경유통센터는 좌파인사들이 책임자로 들어가 상부상조해 독단적, 불투명적, 편법적 수의계약으로 이권을 취했으며 박원순 시장은 이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았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박원순 시장 측은 이미 드러난 사실을 “학교에서 보관된 식재료에서 나온 것이지 반찬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서울시교육청 관할이다”라며 거짓말과 책임 회피를 했다.

어처구니없는 사실은 광우병 파동 당시 거리로 뛰쳐나왔던 어느 시민도 분노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단순 괴담이 가져올 수 있는 희박한 확률에도 용납할 수 없다며 거리로 뛰쳐나온 정의로운 시민들이 여기 내 딸의, 내 누나의, 내 동생의 생명을 좀먹고 있는 실질적 위협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대범하게 받아들이고 있는 것이다.

‘돌고래까지 살뜰히 챙기시는 우리 서민 시장님이 그럴 리 없어!’라는 인지부조화의 늪에 빠져 있는 것일까? 아니면 2008년 당시보다 성숙해진 시민의식의 발로인가?

박원순 시장은 과거 변호사 시절 활발한 저술활동을 통해 ‘국가보안법 폐지’를 역설했다. 대한민국에 대한 일관된 폄훼, 북한인권에 대한 방관, 북한 정권의 악행에 대한 묵인을 그의 저술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변호사 시절 그의 변호능력은 이적단체들을 비호하는 데서 그 진가가 드러났다. 아름다운재단을 통해 기부 받은 돈의 상당 부분을 좌파 단체에 지원했다.

시장이 돼서도 많은 돈을 이들 단체에 지원했다. ‘성미산마을’에 대한 수백억원의 예산 지원이 대표적인 사례다. ‘박원순표’정책들은‘포퓰리즘적 무상’,‘원시 공산사회’,‘서울시 농업화’이 세 가지로 압축할 수 있음에도 서울 시민들은 그 무슨 최면에라도 걸린 듯 서울의 시정을 그에게 내줬다.

1948년 대한민국 건국을 기적이자 민족사의 축복이라 여기고 시장경제의 합리성을 믿으며 결과보다는 기회의 평등을 제공하는 것이 정의(正義)라고 믿는 나는 어쩌면 박원순 시장의 마법이 통하지 않는 둔감한 돌연변이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의 마법이란 따지고 보면‘감성’이라는, 언뜻 보면 따뜻해 보이지만 우리를 위로해주는 것 외에 아무것도 해주는 것이 없는 빛 좋은 개살구일지도 모른다. 그럼에도 그런 허울에 쉽게 최면에 걸리는 것이 우리 대한민국의 심장, 수도 서울이라면 얼마나 안타까운 일인가?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법 2014-07-03 12:03:10
마법이란것이....돈을 맘대로 주무를 수 있는 힘이 있으니까 자기 입맛에 맞는 사람들에게 명목을 붙여서 돈을 주는것이지요 그런사람들이 많아지고 그런사람들이 선동을 하고하니 모르는사람들은 따라가게되지요 젊은 학생이 정확한 판단을 하고있으니 고맙네요
박원순의 실체를 알아야 하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