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달’ 유승호 조재현 시우민… 초호화 라인업 공개
‘김선달’ 유승호 조재현 시우민… 초호화 라인업 공개
  • 미래한국
  • 승인 2015.06.01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김선달’이 유승호, 조재현, 고창석, 라미란, 시우민, 연우진, 전석호, 서예지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을 완성했다.

유쾌한 웃음과 통쾌한 스토리, 화려한 볼거리를 갖춘 ‘김선달’은 주인 없는 대동강 물도 팔아버린 구전설화 속 최고의 사기꾼 ‘봉이 김선달’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작품이다.

유승호는 조선 팔도를 신출귀몰 누비는 조선 최고의 사기꾼 ‘김인홍’ 역에 낙점됐다. 즐기면 그만이라는 천하태평한 마인드와 자유분방한 리더십으로 작전을 이끌며 양반, 상인 할 것 없이 조선 팔도를 속여넘기는 모습은 관객들에게 통쾌함을 선사할 전망이다. 

조재현은 돈 앞에서 나라도 왕도 몰라보는 욕망에 휩싸인 권력가 ‘성대련’ 역에 캐스팅돼 냉혈한 카리스마를 발산한다. 출연하는 작품마다 관객들의 웃음을 책임져왔던 고창석은 김인홍과 최고의 짝패를 이루는 ‘보원’ 역을 맡아 유승호와 세대를 뛰어넘는 찰떡 호흡을 보여줄 예정이다. 

그와 콤비를 이룰 점괘 전문 무당 ‘윤보살’ 역에는 라미란이 맡아 환상의 코믹 연기와 배꼽 잡는 웃음을 예고한다. 사기단의 막내이자 인홍이 아끼는 동생 ‘견이’ 역은 대한민국 최고의 아이돌 EXO(엑소) 시우민이 맡아 눈길을 끈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에서 종횡무진 활약 중인 연우진은 권력가 성대련의 음모로부터 백성과 나라를 지키기 위해 애쓰는 임금 ‘효종’ 역에 캐스팅돼 색다른 모습을 선보인다. 

드라마 ‘미생’을 통해 존재감을 각인시킨 전석호는 김인홍을 추격하는 의금부 도사 ‘이완’ 역을 맡아 유승호와의 팽팽한 긴장감을 만들어낸다. 마지막으로 떠오르는 신예 서예지는 김인홍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명문가 규수 ‘규영’으로 분한다.

영화 ‘그림자 살인’으로 신선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박대민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김선달’은 6월 크랭크인을 앞두고 있다.

[‘김선달’ 캐스팅 공개, 사진=각 소속사 제공]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