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노동시장 개혁의 주요 쟁점 점검
[세미나] 노동시장 개혁의 주요 쟁점 점검
  • 오현성 기자
  • 승인 2015.09.08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경제연구원, 9일 오전 10시부터 전경련회관서

한국경제연구원은 9일 오전 10시부터 전경련회관에서 '노동시장 개혁의 주요 쟁점 점검' 세미나를 연다.

연구원은 "우리나라 노동시장의 완벽한 변신을 달성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면서 "특히 해고 제도의 개선, 취업규칙 변경 요건의 명확화 및 임금피크제 도입에 대한 지혜를 모으고자 한다"고 했다.

세미나는 김희성 강원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의 '해고의 불확실성 완화와 해고제도의 개선'에 대한 발제를 시작으로, 이정 한국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의 '임금피크제의 도입과 취업규칙의 불이익 변경', 이지만 연세대학교 경영학부 교수의 '기업경영 관점에서 본 임금피크제의 필요성과 청년채용 확대방안', 우광호 한국경제연구원 선임연구원의 '정년연장 비용과 임금피크제 시사점' 등이 이어진다.

종합토론은 김영문 전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좌장으로 나서고, 김희성 강원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변양규 한국경제연구원 거시연구실장, 우광호 한국경제연구원 선임연구원, 이승길 아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이정 한국외국어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이형준 한국경영자총협회 노동정책본부장 등이 참여한다.

개회사는 한국경제연구원 원장이 맡는다. 참가비는 없으며 세미나 자료는 당일 배포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