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미래전략센터, KDI 아프리카 개발 포럼 참석
아프리카미래전략센터, KDI 아프리카 개발 포럼 참석
  • 이성은 객원기자
  • 승인 2016.07.28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22일 세종시에 위치한 KDI 국제정책대학원에서 ‘아프리카 개발 포럼(아프리카 혁신 및 파트너십 컨퍼런스)’이 개최되었다. 포럼은 아프리카의 현주소와 아프리카의 혁신을 위한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5명의 패널들이 발표 후 질의응답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패널은 김정민 아프리카미래전략센터(이하 센터, 대표 김일수) 총괄부장, 노주코 글로리아 밤 주한 남아공 대사, 가또가 체게 주한 케냐대사관 부공관장, 엔템바 카망가 잠비아대사관 1등 서기관, 박영호 KIEP 연구위원으로 구성되었고, KDI 국제정책대학원, KAIST를 비롯한 대학생 100여명이 포럼에 참석했다.

센터의 김정민 총괄부장은 ‘M-Powering in Africa: Based on Real Life Examples’를 주제로 현재 아프리카에서 개발 및 실행되고 있는 모바일 혁신 사례에 대해 중점적으로 발표했다. 이후에는 아프리카 모바일 혁신의 장벽 및 향후 과제에 대한 의견 나눔이 이어졌다.

한편, 김정민 총괄부장은 KDI 아프리카개발협력 포럼의 크리스틴 카루리마 회장 요청에 따라 센터의 활동에 대해서 소개했다. 또한 센터에서 주최하는 아프리카 유학생 포럼과 에세이 공모전에 많은 아프리카 유학생들이 참여할 것을 독려하며 포럼을 마무리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