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마이 금비’ 오지호부터 오윤아까지, 허정은 매직 계속될까
‘오 마이 금비’ 오지호부터 오윤아까지, 허정은 매직 계속될까
  • 최성민 기자
  • 승인 2016.12.21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 마이 금비’ 허정은의 힐링 매직이 어른들의 상처를 어루만져주고 있다.

KBS 2TV 수목드라마 ‘오 마이 금비’(극본 전호성, 연출 김영조)에서 아빠 모휘철(오지호)을 시작으로 고강희(박진희), 엄마 유주영(오윤아)까지. 존재만으로도 어른들의 상처와 아픔을 치유해주고 있는 유금비(허정은). 과연 끝을 모르는 금비의 마법은 어디까지 계속될까.

부모님을 일찍 여읜 후, 좋아하던 그림 그리기 대신 사기판을 전전하던 휘철. 잘 못 산 것 같다는 후회도 들었지만, 되돌리기에는 이미 늦었고 그럴 용기와 이유도 없었을 터. 

하지만 금비와 함께하며 쌓인 아빠로서의 책임감과 부성애는 휘철을 180도 변화시켰다. 정정당당하게 노동을 통해 돈을 벌기 시작했고, 생각만으로도 아팠던 부모님 얘기를 조금은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을 만큼 마음에 여유가 생긴 것.

어린 동생을 죽게 만들었다는 죄책감에 영혼 없이, 삶에 별다른 미련 없이 살아왔던 강희 역시 굳게 닫힌 마음을 열었다. “언니가 나쁜 짓을 했어도 안 미워할 거예요”라는 순수한 한 마디, 해맑은 웃음에 동화되며 미소를 찾기 시작했고, 죽은 동생의 이야기를 덤덤히 털어놓을 수 있게 됐다. 죽은 동생과 아빠를 떠올리며 “빠진 자리 쳐다볼 용기는 얻었다”는 독백처럼 말이다.

금비의 마법은 술 없인 하루도 못 살고, 모성애라고는 1그램도 없어 보였던 주영에게도 통했다. 금비와 재회한 후, 초승달 같은 눈썹을 몇 시간이고 들여다봤던 과거처럼 잠든 딸의 심장 소리를 듣고, 마사지를 해주다 가만히 끌어안는 등 모성애가 움트는 모습을 보여준 것. 이에 금비가 아직 밝혀지지 않은 주영의 아픔을 치유해줄 수 있을지 기대감을 높인다.

여기에 휘철과의 악연에 그의 곁을 맴도는 차치수(이지훈)에게도 금비의 마법이 통할 수 있을지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다. 지난 10회분에서 주영의 집에 불이 나자, 금비를 번쩍 안아 밖으로 구출시키고, 물을 건네는 등 의외의 면모를 보였기 때문. 

과연 백발백중 통하는 순수한 금비의 힐링 마법은 어디까지일까. ‘오 마이 금비’ 11회는 21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사진=오마이금비문전사, 로고스필름]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