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락한 언론이 대한민국을 농단하고 있다
타락한 언론이 대한민국을 농단하고 있다
  • 이종윤 미래한국 상임고문
  • 승인 2017.01.17 09:05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론과 촛불 그리고 일부 정치세력이 거짓을 사실로 속여 대통령을 탄핵했다.

자유민주주의 법치국가인 대한민국에서 법으로 입증되지 않은 소문만으로 반정부 투쟁을 일삼는 시위꾼과 전교조, 구(舊)통진당원, 민주노총, 야3당, 지방자치단체에서 동원된 이들과 일당을 받고 참가한 세력들은 촛불 군중을 만들었고, 그 위세에 놀란 국회는 서둘러 대통령을 비리와 무능의 원흉처럼 몰아 탄핵을 가결했다.

그러나 국회 청문회에서 증인으로 참석한 5대그룹 총수들은 하나같이 과거 정부에서도 중요 국책사업에 지원 요청이 있을 때는 기업하는 사람으로 거부할 수 없었다는 답변으로 대가성 없는 자진 지원을 했다고 진술했다.  세월호 사건 때 대통령의 7시간 추측성 기사들은 국민의 분노를 일으키기에 충분한 오보였다.

그러나 한광옥 비서실장은 “내가 과거 김대중 대통령도, 노무현 대통령도 모셔 보았지만 그분들도 관저에서 직무를 본 적도 있었으며, 관저란 침실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했다. 세월호보다 삼풍백화점 붕괴, 경부선 특급열차 탈선, 대구 지하철 화재, 김해공항 비행기 추락 사고 등과 같은 사건이 발생했을 때도 대통령에게 그 책임을 묻지 않았으나 세월호 사건은 수년 동안 지긋지긋할 만큼 물고 찢고 할퀴는 얘깃거리로 떠다닌다.

역사 교과서 국정화를 놓고 시대 변화에 역행한다느니, 교육의 자율성과 다양성을 침해한다는 주장을 하는 언론은 몇 사람의 주관적 판단에 의한 역사가 만들어져야 나라의 정사를 쓸 수 있다고 여기는 것인가?

역대 대통령들은 퇴임을 전후로 재단을 만들었다. 전두환의 일해재단, 김영삼의 민주재단, 김대중의 아태재단, 노무현의 노무현재단, 이명박의 미소재단이다. 대통령의 아들이나 형이 기업 돈을 갈취하다가 감옥에 간 사례도 있고, 부인이 관련된 혐의로 자살까지 이른 사례도 있다.

박근혜는 가족들이 청와대 근처에도 못오게 하고 국가의 정책사업으로 만든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 만든 것이 언론의 부풀리기 횡포로 탄핵 사유가 되었다니 두고두고 웃을 일이다. 박근혜 대통령의 금품 비리는 없다 해도 최순실을 감독 못한 책임은 면치 못할 것이라는 여론이 파다하다. 정말 그런가?

최순실이 국정농단을 했다는 근거인 태블릿 PC 조작 논란은 아직도 언론사와 진실 게임을 하고 있다. 최순실 사건 보도로 이달의 기자상을 받은 김의겸 한겨레 선임기자가 “(태블릿 PC에 대해) 국내에서 누군가로부터 전달 받은 것은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다”고 진실 고백까지 했다.

독일에서 구한 것도, 주운 것도 아니고 국내에서 누군가로부터 전달 받은 것이 확실하다면 손석희 앵커가 독일 가서 구했다는 것은 분명한 거짓인데도 해당 방송은 물론 다른 매체들도 이를 사실인양 보도했다. 그것이 최순실의 것이라면 객관적 증거를 통해 밝히면 될 것이다.

국회 청문회에서 사건과 무관한 세월호 당일 대통령이 성형수술, 청와대 굿판, 태반주사, 머리 손질을 90분 했는지 따위를 물고 늘어졌다. 비아그라 운운하면서 비아냥거리고 국정에 큰 피해를 준 것처럼 몰고 갔다.

그 모습은 중계를 타고 전국을 덮었다. 사실과 상관없는 인격살인이다. 언론은 사실에 입각한 보도를 해야 하는 정직성을 목숨처럼 귀하게 여겨야 한다. 그것이 살아 있는 언론의 사명이다. 지금 한국 언론은 죽었다. 오늘의 한국언론이 보여주는 추악한 모습은 타락의 극치를 보여주는 생생한 사례로 역사에 새겨야 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 민주 2017-01-23 16:36:18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겠다고 대변인까지 두고 있는 특검이라면 밝힐 것은 공개적으로 특검의 이름으로 밝혀야지 '특검 관계인' 이라는 비선을 두어서는 안될 것이다. 특검이 지금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자체 정화, 공명심이 아닌 옳고 바른 수사를 하겠다는 자세를 찾는 것 아닐까한다. 우선 '특검 관계인'이 누구인지 솎아내는 일을 해야 할 것이다.

한민주 2017-01-23 16:31:09
근래 중앙일보의 단독 내지 특종 보도는 "특검 관계자"의 말을 인용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특히 이 재용 뇌물죄 구속영장 기각 이후 블랙리스트와 관련된 단독/특종 보도가 그러하다. 블랙 리스트 작성, 운용이 헌법에 반하는 것인지도 엄숙히 따져 보아야 할 문제이지만 특검이 특정 언론사를 이용하여 언론플레이를 하는 것이 합법한 행위인가 심히 우려된다.

카론 2017-01-21 00:56:15
'언론에 의한 선동'이 이 정도일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그 동안 종편 뉴스에 휘둘린 제가 참 한심합니다.

스나이퍼 2017-01-17 17:15:18
(영어 피켓을 광범위하게 넓혀 가야 합니다.) (언론의 국정 농단 으로 대통령" 누명 그만") ( 파시즘 은 꺼져라)
(이간질 반미주의 는 국정농단 멈춰라") 애국국민은 할수 있는데 까지 넓혀가는 사명을 가지고 포기하지 않아야 합니다.시리아는 국민의 무분별력 때문에,망하고, 월남은 반전" 평화" 외치는 종교인. 에 속아망했고, 평화 외치는 기독교" 는 반드시 공산당 과 동맹 에 가깝습니다.

짐승 언론 2017-01-17 16:58:17
1, 언제 2, 어디서 3. 무엇을 4 어떻게 5.했다. 고의로, 보도의 육하원칙 을 위반, 보도 규범 에 벗어난 (보도) 는 보도위반 명백한, 반란목적' 보도, 특종 트뜨려 두목' 의 비위 맞추어준 개수작" 언론, 지금부터 국민 은 목숨 바쳐서 철저한 언론 무시"에 들어가야 할것 이다.개새끼들 사람의 탈을 쓴 권력욕심에 영혼이 마비되고, 이성 마비의 쇄뇌된" 좀비 언론" 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