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블랙핑크 (BLACKPINK)...걸그룹 2월 브랜드평판 2위
[브랜드평판] 블랙핑크 (BLACKPINK)...걸그룹 2월 브랜드평판 2위
  • 박지훈 기자
  • 승인 2017.02.13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랙핑크(BLACKPINK)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7년 2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2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7년 1월 9일부터 2017년 2월 10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55,057,106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2017년 1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순위는 트와이스,  블랙핑크, AOA,  에이핑크, 마마무, 레드벨벳, 소녀시대, 러블리즈, 아이오아이, 우주소녀,  에이프릴, 여자친구, EXID, 걸스데이, 라붐, 오마이걸, 헬로비너스, 원더걸스, 레이디스코드, 구구단  순이었다.  

2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8,304  미디어지수  297,594  소통지수  3,344,252 커뮤니티지수 1,536,9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97,125로 분석되었다. 

블랙핑크(BLACKPINK)는 대한민국의 4인조 걸 그룹으로, 소속사는 YG 엔터테인먼트이다. 팀명은 가장 예쁜 색으로 표현되는 핑크색(분홍색)을 살짝 부정하면서 '예쁜 게 다가 아니다'라는 반전의 의미를 담고 있다.

2016년 8월 8일, 데뷔 쇼케이스를 열고 앨범 SQUARE ONE 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같은 날 오후 8시, 데뷔 음원을 공개한 지 네 시간 만에 신곡 "휘파람"이 대한민국 내 전 음원 차트에서 1위를 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2016년 11월 1일, 앨범 SQUARE TWO 발매와 함께 수록곡 "불장난", "STAY"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YG엔터테인먼트에서 2NE1 이후 무려 7년만에 새로 출범시킨 걸그룹이며 YG 음악 그 자체인 테디가 본격적으로 프로듀싱을 맡은 첫 아티스트이기도 하다. YG에서 새 걸그룹이 데뷔한다는 말은 몇 년 동안 꾸준히 나왔지만 무산되기를 반복하다가 드디어 2016년 6월 29일에 "블랙핑크(BLACKPINK)"라는 팀명으로 데뷔가 확정되었다. 

블랙핑크의 '붐바야' 공식 뮤직비디오가 공개 177일 만인 1월 31일 5시 유튜브 조회수 1억 2만 6,826뷰를 기록, 1억뷰를 넘어섰다. '붐바야'는 블랙핑크의 지난해 8월 발표한 데뷔 싱글 'SQUARE ONE'의 더블 타이틀곡으로 강렬한 드럼비트와 독특한 신스 사운드가 인상이다.

타이틀곡 ‘휘파람’과 함께 데뷔한 블랙핑크는 국내 음원사이트 일간, 주간차트 점령은 물론 해외 14개국 아이튠즈1위,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송 차트 1,2위, 걸그룹 최단 기간인 14일 만에 공중파 음악방송 1위 등 신인으로는 이례적인 신기록을 세웠다. 

특히 강렬하면서도 파워풀한 걸크러쉬 매력을 선보이며 인기를 끌었던 ‘붐바야’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5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천만뷰를 돌파했고 2주 만에 2천만뷰를 돌파하며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