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터뉴스 ]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변화추이...방탄소년단, 엑소, 세븐틴
[ 데이터뉴스 ]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변화추이...방탄소년단, 엑소, 세븐틴
  • 박지훈 기자
  • 승인 2017.02.15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이그룹 방탄소년단, 엑소, 세븐틴이  3개월 연속 보이그룹 2017년 2월 브랜드평판 1위, 2위, 3위를 기록하고 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월 분석에는 20위권에 NCT드림,  SF9,  크로스진이 새롭게 진입했다

보이그룹 2017년 2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에 대한 링크 분석은 '출전하다' '대단하다' '컴백'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윙스외전' ' 낫투데이' '정국 졸업'이 높게 나왔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9.58%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월 보이그룹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보여주는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소통지수, 평판지수를 측정하고 있다. 2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43,594,859개 와 비교해보니 21.29%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