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환·조국 논란, 참여연대에 불똥? “참여연대 판 국정농단 사건”
안경환·조국 논란, 참여연대에 불똥? “참여연대 판 국정농단 사건”
  • 김신정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6.19 10:54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단체들 “정당 능가하는 권력기관 ‘참여연대’ 부패·타락·권력남용 국정조사해야”

문재인 정부의 잇단 부적절한 인사 논란과 관련, 시민단체들이 안경환 전 법무부 장관 후보자 등 인사들이 모두 참여연대 출신임을 언급하고 “참여연대 판 국정농단 사건”이라며 자유한국당 등 야3당의 국정조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대한민국애국시민연합은 19일 성명을 통해 “문재인 정부가 장관후보로 지명한 안경환, 김상조, 정현백, 조국 등 모두 참여연대 핵심”이라며 “‘참여연대’는 단순 시민단체, 관변단체가 아니라 정당을 능가하는 권력기관이며 국가운명을 좌지우지할 정도로 비대화 되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명박 정권 출범과 동시, 진보연대, 한총련 등 반국가단체를 결집 08년 광우병촛불난동을 주도, 2014년의 세월호 사건 역시 참여연대가 기획주도할 만큼, 문재인 정권 창출의 1등 공신이 바로 참여연대라 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대한민국애국시민연합은 참여연대 출신의 김상조, 안경환 인사의 부적절성을 지적한 뒤 “박원순 딸 전과, 안경환 아들 성추행 사건, 조국 서울대 교수 영입, 김상조, 정현백...‘안경환 GATE’특위로 참여연대 판 국정농단을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안경환 전 후보자에 제기된 각종 의혹 등을 언급하면서 “한국당, 바른당, 국민당 야 3당은 무소불위 권력을 행사, 남용해온 참여연대의 행적을 국민에게 공개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단체들은 또한, “참여연대 출신들의 과거행적은 최순실, 정유라 사건과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대담하고, 타락수준이 과감하다”며 “서울대는 법대 안경환, 한인섭, 조국 교수와 각 단과대학 참여연대 출신 정치교수들의 교수 영입과정을 철저히 조사하고 그 진상을 국민에게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이번 안경환 파동은 국민을 상대로 한 문재인 정부와 참여연대의 국정농단이며 야 3당은 ‘안경환 GATE’ 로 진상조사특위를 구성하고 문재인 정부의 인사농단 예방과 참여연대의 부패, 타락, 시민단체의 권력남용 진상을 밝혀 주기 바란다”고 부연했다.

- 이하 전문 -

성명서- 한국, 바른, 국민 야3당은 ‘안경환GATE’ 국정조사를 실시하라!

‘안경환 사태’ 참여연대 판 국정농단 사건이다.

94년 9월, 박원석, 김기식, 박원순 시장과 386세대가 주축으로 소액주주운동 등 재벌기업 공격수 및 권력 감시 역할을 하겠다며 출범한 참여연대는 98년 김대중 정권 출범 후 시민권력을 넘어 정치권력 양성소로 발전했다. 2006년 전후 참여연대 임원출신 531명이 정부기관 진출. 정권과 共生, 재벌기업 약점을 공격해 자발적 후원금 명목으로 수십억 원을 뜯어내며 대한민국 최악의 집단으로 성장했다.

2004년 노무현 정부 시, 참여연대는 850여개 기업에 후원금 요청공문을 보내 자가 건물 건축비 40억 원을 모으는 권력형 비행을 자행했고, 기업고발을 통해 마련한 자금으로 국가보안법폐지, 파병반대, 평택미군기지 이전반대, 한미FTA반대 등 반대한민국, 반자본주의운동에 앞장서온 좌파의 중심권력 기지가 되었다.

참여연대는 시민단체를 넘어 ‘좌파정치권력 본산’

문재인 정부가 장관후보로 지명한 안경환, 김상조, 정현백, 조국 등 모두 참여연대 핵심 출신들이다. 94년 출범 후 YS, DJ, 노무현, 심지어 이명박, 박근혜 정부까지 참여연대의 정치력은 대단했다. 한명숙(공동대표) 전 총리부터, 이재정(통일부장관), 윤덕흥(교육부총리), 김명곤(문화부장관), 박근혜 정부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 박상증(공동대표)까지 정파와 이념을 초월하며 권력장악력이 대단한 자들이다.

특히 국가인권위원장은 참여연대가 3대를 독식하며 인권위를 참여연대 부설기관으로 만들었고, 대통령직속 조직 및 행정부와 각 위원회에 수백명을 진출시켰다. ‘참여연대’는 단순 시민단체, 관변단체가 아니라 정당을 능가하는 권력기관이며 국가운명을 좌지우지할 정도로 비대화 되었다.

이명박 정권 출범과 동시, 진보연대, 한총련 등 반국가단체를 결집 08년 광우병촛불난동을 주도, 2014년의 세월호 사건 역시 참여연대가 기획주도할 만큼, 문재인 정권 창출의 1등 공신이 바로 참여연대라 할 수 있다.

참여연대 경제개혁센터 소장을 한 김상조의 부도덕, 뻔뻔함에 이어, 참여연대 초대운영위원장 안경환의 뻔뻔한 인격 비행에 할 말을 잃을 지경이다. 청문회를 통해 안경환의 비행이 중계되어 참여연대의 실체가 드러날 기회를 자진사퇴로 위기를 모면하는 전술까지...

박원순 딸 전과, 안경환 아들 성추행 사건, 조국 서울대 교수 영입, 김상조, 정현백...‘안경환 GATE’특위로 참여연대 판 국정농단을 막아야 한다.

한국당, 바른당, 국민당 야 3당은 무소불위 권력을 행사, 남용해온 참여연대의 행적을 국민에게 공개하기 바란다. 안경환 참여연대 공동운영위원장, 박사학위가 없음에도 서울대 법대 교수, 학장 그리고 참여연대 지부 국가인권위원장까지 DJ, 노무현 정부시절 요직을 마음대로 차지했다.

안경환에게 확인할 사항은 ▲2011년 문제가 된 전과 시험 꼴등이었던 박원순 시장 딸의 미대에서 법대 전과사건의 진상, ▲지방으로 전전하던 조국(참여연대 사법감시센터 부소장)을 서울대 법대로 끌어올린 주범, ▲하나고 여학생 성추행범 안경환 아들은 처벌을 받지 않고, 오히려 아름다운재단 모델 빌미로 서울대 수시에 합격시킨 주범이 누구인지 답해야 한다. 더욱 가관인 것은 문재인 정부 인사수석에 임명된 참여연대 출신 조국은 안경환에게 보은이라도 하듯 법무부장관으로 추천...한마디로 문재인판 국정농단이 정부출범과 동시 전개되고 있다.

참여연대 출신들의 과거행적은 최순실, 정유라 사건과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대담하고, 타락수준이 과감하다. 서울대는 법대 안경환, 한인섭, 조국 교수와 각 단과대학 참여연대 출신 정치교수들의 교수영입과정을 철저히 조사하고 그 진상을 국민에게 공개하라!

이번 안경환 파동은 국민을 상대로 한 문재인 정부와 참여연대의 국정농단이며 야 3당은 ‘안경환 GATE’ 로 진상조사특위를 구성하고 문재인 정부의 인사농단 예방과 참여연대의 부패, 타락, 시민단체의 권력남용 진상을 밝혀 주기 바란다.

2017년 6월 19일

대한민국애국시민연합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rmfal 2017-06-20 09:34:58
진상조사위를 만들어 위법성이 드러나면 법적조치를 해주기를 바랍니다......이것이 차별이며 적폐아닌가?

내일은 2017-06-19 17:12:26
서울대 합격 취소해야 한다고 봅니다.

flying1701 2017-06-19 14:38:08
조사해 주십시오.
참여연대의 이중성과 도덕 불감증은 사회암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방** 2017-06-19 12:17:18
다 용서해도 학사비리만큼은 꼭 조사해주세요
아이들의 꿈을 꺽지 말아 주세요
계층간의 이동을 할수 있는 마지막 숨통까지 막아버리면 나라가 망합니다
다시 촛불 들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