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희, 그는 누구인가
박정희, 그는 누구인가
  • 백요셉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12.15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기 박정희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이사장 좌승희)이 오는 2018년 1월 8일부터 1월 13일까지 박정희 대통령의 리더십과 한국 현대사를 주제로 한 ‘제2기 박정희아카데미’를 개강할 예정이다.

국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박정희아카데미’는 지난 2017년 7월 박정희 대통령 탄생 100돌을 맞아 국민들에게 박정희의 참 모습을 알리고 잘못된 선입관을 바꾸는 것을 취지로 시작되었다는 것”이 재단 측의 설명이다.

▲ 1966년 3월 6일 박 대통령이 경기도 양평의 포플러 조림지에서 함박 웃음을 짓고 있다. / 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 홈페이지 회보 48호 참조.

탄핵 정국과 맞물려 신청자가 많지 않을 것 아니냐는 우려와 달리 제1기 아카데미에 무려 120여명이 신청했었다고 하는데 이번 ‘제2기 박정희아카데미’는 박정희 대통령에 대한 잘못된 정보와 왜곡된 지식에 오염될 우려가 있는 대학생 및 청년층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기간인 1월에 개설하여 하루 2강좌씩(1강좌당 180분) 총 12개 강좌를 1주일 만에 속성으로 배울 수 있는 코스로 마련할 예정이라고 재단 측은 밝혔다.

재단의 발표에 따르면 좌승희 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 이사장, 정규재 팬앤드마이크 대표이사, 이춘근 한국해양전략연구소 선임연구위원, 조우석 KBS 이사 등 각 분야 전문가들로 아카데미 강사진이 구성되었다고 한다.

아카데미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기간은 2017년 12월 31일 15시까지 서울 상암동 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 민족중흥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 memoaf@daum.net (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로 지원하면 된다고 하며 합격 여부는 개별 통보한다는 원칙이다.

강의내용 및 강사진은 아래와 같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