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종의 목리연 성공코칭 - 마음은 파동이며 동시에 에너지이다.
이상종의 목리연 성공코칭 - 마음은 파동이며 동시에 에너지이다.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2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 삼라만상은 마음으로 이루어져 있고 마음은 파동이며 동시에 에너지이기도 하다. 이 말은 이 세상 안의 모든 현상, 물질, 사람 등이 마음의 영향력 안에 있다는 말이다. 마음은 물질과 마찬가지로 실제적이고 구체적으로 우리의 삶에 크고 작은 영향을 미친다. 물질은 마음이 만들어 낸 그림자에 불과하기에 이 세상 모든 것은 마음에 의해 좌우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람은 입이 아니라 마음으로 말하기에 입으로 하는 가식적인 말과 실제 마음이 다른 경우에는 많은 사람들이 육감이라는 마음의 언어로 이를 알아챈다. 마음에 대해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그 마음을 꿰뚫어 볼 수 있을 것이다. 사람이 말을 하는 것, 글을 쓰는 것, 그림을 그리는 것, 노래 부르는 것, 운동하는 것 등 생활의 모든 행위는 그 사람의 몸이 아니라 마음이 하는 것이다.

이 세상은 생각과 마음으로 서로 영향을 주고받고 있다. 이 세상은 죽어 있는 물질로 이루어져 있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라는 파동 에너지의 살아 있는 생명체로 이루어졌다. 인간 또한 다양한 주파수의 마음 파동 에너지로 이루어진 존재이기에 서로서로 크고 작은 영향을 미치며 살아가고 있다.
 

이상종  유니크마케팅랩, 목리연연구소 소장

그래서 그 사람의 마음 파동 에너지의 주파수가 높고 순수할수록 다른 이들은 그 사람에게 감동하고, 기쁨과 용기를 얻는다.

심지어는 정신이 정화되는 느낌과 함께 치유의 에너지를 얻기도 한다. 하지만 반대로 마음 파동 에너지의 주파수가 낮고 불규칙한 사람은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왠지 기분을 불안하거나 나쁘게 하고 적개심을 갖게 하는 등 부정적인 생각과 느낌을 불러일으킨다.

따라서 부정적인 에너지가 큰, 낮은 주파수의 파동을 가진 사람과 교류할 때는 부정성의 영향을 받아 삶이 부정적으로 흘러 고통스럽게 이어진다. 긍정적이고 밝은, 에너지가 크고 높은 주파수의 파동을 가진 사람과 같이할 때는 그 영향으로 긍정적인 방향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 된다.

마음의 힘이 강한 사람은 삶에 자신감이 넘친다. 마음에 힘이 생기면 모든 일을 잘 해낼 수 있지만 마음의 힘이 약해지면 몸이 처지고 면역력이 약해져 병이 생긴다. 즉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이 약해져서 식욕감퇴, 소화불량, 두통, 불면증 등이 생긴다. 또한 매사를 소극적으로 대하게 되고 부정적으로 생각하게 되어 불안, 걱정, 두려움 등으로 우울증도 나타난다. 더욱이 감정 조절이 잘 안 되고 판단력이 떨어져 자신뿐만이 아니라 다른 이들과도 갈등이 커질 수 있다.

‘생각한 대로, 마음먹은 대로 이루어진다’는 말의 근거는 생각과 마음의 힘의 영향력이 강해서 나온 말임을 우리는 잘 안다. 우리 자신이 생각하고 마음을 먹은 내용이 자신과 함께 주변의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미치기에 현재의 생각과 마음을 세심하게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

과거에 대한 미련을 버리고 새로 시작한다는 생각과 마음을 가지면 새로운 내일이 나타나는 것을 절대적으로 믿어야 한다.

그래야 당신 자신이 꿈꾸는 내일을 만들 수 있다. 이 말에 의구심이 든다면 자신의 주변에 있는 잘나가는 사람들이나 유명인들을 보라. 그들의 사고습관이나 마음가짐들 그리고 행동했던 일들을 유심히 관찰해 보라. 그들은 결코 자신의 생각과 마음의 힘과 원리를 의심하지 아니하고 수많은 역경과 고통들을 이겨 낸 사람들이다.

이상종 
유니크마케팅랩, 목리연연구소 소장

서울에서 출생하여 한성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사회학을 전공하였다. 대학 졸업 후 중견기업의 구매담당자로 일하다 미디어 관련 프랜차이즈 사업에 관여하여 그 당시 최초로 전국 300여 개 체인망을 구축하여 프랜차이즈 사업을 널리 알리는 데 성공하였다. 이를 기반으로 소자본 창업 및 체인사업 관련 경영컨설턴트로 활동하면서 다수 유명브랜드를 창출하였다.

이후 프랜차이즈경영연구원 원장을 역임하면서 체인사업경영, 중소기업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소상공인 사업관리에 대한 자문과 함께 대기업 및 중소기업, 주요 대학교, 지자체 및 공기업 등에서 강의 활동을 하였다.

현재는 유니크마케팅랩의 대표와 평생교육사, 뇌교육사로서 삶과 꿈, 성공, 인성 및 사회교육심리에 대한 연구와 함께 강의 활동을 하고 있다. 그간 다양한 분야(사회, 교육, 심리, 자기계발, 뇌, 문학, 예술, 과학, 종교 등)의 수천 권의 책을 섭렵하면서 터득한 것과 다양한 사람들과의 경험을 바탕으로 《목·리·연》이란 책을 쓰고 제2의 인생을 열어 가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