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인디펜던트 워커는 기획된다... 뻔한 생각, 기획으로 망한다
[서평] 인디펜던트 워커는 기획된다... 뻔한 생각, 기획으로 망한다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1.01.10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빌더가 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나는 세상에 없는 직업을 기획하는 잡빌더(job builder)다.

독립사업은 일생일대의 기회다. 반대로 모험이 될 수도 있다. 모험이 될지 기회가 될지는 오로지 당신의 선택에 달려 있다. 나는 당신이 일생일대의 기회를 선택할 수 있도록 가장 쉬운 방법을 알려주고 싶다.

기회가 실현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기획이 필요하다. 따라서 독립사업도 기획을 해야 한다. 그래야 이기는 게임을 할 수 있다.

독립사업은 어쩌면 누구나 해야 할 선택지 없는 외길일지도 모른다. 현재 비교적 안정적인 직장도 곧 도래할 가까운 미래부터 노후에 이르기까지 제법 긴 세월 동안 자신의 경제 활동만으로는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유지하지 못할 것이라는 불안감을 안고 사는 대부분 사회인들의 유일한 선택지는 독립사업이 아닐까?

그 원인이 경쟁 때문이며, 그래서 그런 시스템을 바꿔야 한다고 말하고 싶지는 않다. 어차피 내가 어쩔 수 있는 일은 아니니까. 그래서 이왕 독립사업을 하려면, 꼭 해야 한다면 반드시 실패하지 않는 전략적인 방식을 기획하고 실현해야 한다는 얘기를 들려주고자 한다.

독립사업은 모두가 생각하는 것과 다르게 시작해야 한다. 어찌 됐건 독립사업을 하려고 준비 중이라면 반드시 명심해야 하는 것은 절대 남이 파는 걸 더 싸게, 더 많이 주는 방식으로는 팔지 않겠다는 각오 정도는 하고 시작해야 한다. 그래야 즐겁게 독립사업하고 운영할 수 있다.

그게 가능한 얘기야? 그럼 뭘 어떻게 하라고? 세상에 그런 게 있기나 해? 그 정도는 고민하고 시작해야 한다는 얘기다.

도무지 모르겠다? 그래서 그 방법에 대한 얘길 좀 하려고 한다. 어쩌면 한 번도 들어본 적 없는 얘길지도 모른다. 하지만 세상에 없던 얘기만은 아니다. 이미 누군가는 했거나 하고 있는 일이기도 하다. 그리고 해볼 만하다. 아니, 그래야만 한다.

왜냐하면, 어렵게 준비한 소중한 큰돈이 들지 않기 때문에 모험이 아니라 기회가 되는 방법만을 얘기해 줄테니까.

남들이 팔지 않는 방식으로, 더 비싸게 팔면서, 더 적게 일하고, 더 많이 버는 방식으로 독립사업을 해야 즐겁게 오랫동안 일할 수 있다. 그런 얘기 들어본 적 있는가? 아마 없을 걸?
그래서 이제부터 시작해 보자.

잘난 놈이나 못난 놈이나 개인적인 편차를 최소화하고 하기만 하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사업 전략, 사업을 기획하는 거다. 전혀 다른 방식으로 말이다.

세상의 어떤 기획서에서도 알려주지 않는 방법이다. 궁금한가? 하나하나 얘기해 주겠다.

대부분 비슷하게 출발하지만 목표는 같다. 당신이 독립사업에 성공하고 나면 그 방식을 익히게 된다. 그리고 어떤 사업이든 자신감을 갖고 애초에 다르게 시작할 수 있는 결국엔 자유로운 사업가가 되는 거다.

자, 시작해 보자. 아무것도 정한 게 없다면 당신은 행운아다. 뭔가를 하기 위해 대출을 받았다면 빨리 상환하는 게 좋다. 그 돈은 필요 없다.

이미 점포를 계약했다면… 답답해지는 거다…. 해약해라. 인테리어까지 했다면? 양도해라. 기존의 방식은 철저히 버려라.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