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터뉴스 ]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변화추이...무한도전, 라디오스타, 나혼자산다
[ 데이터뉴스 ]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변화추이...무한도전, 라디오스타, 나혼자산다
  • 박지훈 기자
  • 승인 2017.02.15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2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무한도전'이 꾸준히 1위로 기록되었다. 무한도전의 브랜드 빅데이터량은 7주간의 휴식으로 줄어들었다.

'라디오스타' 브랜드는 무한도전에 이어 2위를 지키고 있는 모습이다. '런닝맨' 브랜드가 3위에서 6위로 하락했고. '나혼자산다'가 3위로 뛰어 올랐다. '해피투게더'가 완만한 상승세를 보며주면서 '복면가왕'에 이어 5위를 기록했다. '백년손님'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 새롭게 진입했다. 

브랜드평판을 좌우하는 것은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인데, 브랜드과 트렌드를 잘 연결시킨 프로그램들이 좋은 브랜드평판을 얻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1월 2일부터 2017년 2월 3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19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29,579,2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