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평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방탄소년단 정국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6.15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방탄소년단 정국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5월 13일부터 2019년 6월 14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27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69,194,021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2,499,105개와 비교하면 4.1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정국, AB6IX 이대휘, 핫샷 하성운, 방탄소년단 진, 동방신기 유노윤호, AB6IX 박우진, 뉴이스트 민현,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제이홉, 위너 이승훈, 엑소 디오, AB6IX 임영민, AB6IX 김동현, 슈퍼주니어 규현, AB6IX 전웅, 아스트로 차은우, 위너 송민호, 위너 강승윤, JBJ 김동한, 엑소 카이, 엑소 백현, 몬스타엑스 셔누, NCT 마크, NCT 재현, B1A4 산들, 인피니트 엘, 엑소 수호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4,610 미디어지수 2,721,265 소통지수 4,966,898 커뮤니티지수 4,634,8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07,590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6,804,431 와 비교하면 16.64% 하락했다.

​2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1,459,901 미디어지수 1,818,061 소통지수 3,402,281 커뮤니티지수 3,843,1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23,38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785,825와 비교하면 17.69 % 하락했다.

​3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5,630 미디어지수 1,991,418 소통지수 2,511,384 커뮤니티지수 3,004,8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03,23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367,394와 비교하면 24.32% 하락했다

​4위, AB6IX 이대휘 브랜드는 참여지수 756,691 미디어지수 4,253,798 소통지수 187,644 커뮤니티지수 463,4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61,58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524,567와 비교하면 271.36% 급등했다.

​5위, 핫샷 하성운 브랜드는 참여지수 723,383 미디어지수 1,680,316 소통지수 1,261,966 커뮤니티지수 1,843,9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09,57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4,499,181와 비교하면 22.46% 상승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19년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2,499,105개와 비교하면 4.1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62% 상승, 브랜드이슈 6.03% 상승, 브랜드소통 7.06% 하락, 브랜드확산 6.21%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기부하다, 감동하다, 아름답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부산, 아미, 기부'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96%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5월 13일부터 2019년 6월 14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2019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브랜드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정국, AB6IX 이대휘, 핫샷 하성운, 방탄소년단 진, 동방신기 유노윤호, AB6IX 박우진, 뉴이스트 민현,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제이홉, 위너 이승훈, 엑소 디오, AB6IX 임영민, AB6IX 김동현, 슈퍼주니어 규현, AB6IX 전웅, 아스트로 차은우, 위너 송민호, 위너 강승윤, JBJ 김동한, 엑소 카이, 엑소 백현, 몬스타엑스 셔누, NCT 마크, NCT 재현, B1A4 산들, 인피니트 엘, 엑소 수호, NCT 태용, 샤이니 태민, 뉴이스트 JR, NCT 도영, NCT 해찬, NCT 유타, 갓세븐 JB, 더보이즈 현재, 슈퍼주니어 이특, 뉴이스트 백호, 젝스키스 은지원, NCT 쟈니, 슈퍼주니어 신동, NCT 태일, 엑소 첸, 세븐틴 준, FT아일랜드 최민환, 슈퍼주니어 예성, 아스트로 MJ, 비투비 정일훈, 신화 에릭, 위너 김진우, 슈퍼주니어 강인, 엑소 시우민, 세븐틴 민규, 뉴이스트 렌, 아스트로 진진, 세븐틴 승관, 몬스타엑스 주헌, 갓세븐 진영, 더보이즈 큐, 더보이즈 뉴, 동방신기 최강창민, 갓세븐 뱀뱀, 엑소 세훈, 슈퍼주니어 희철, MXM 임영민, 갓세븐 유겸, 세븐틴 정한, 세븐틴 도겸, 아이즈 지후, B1A4 공찬, 몬스타엑스 원호, 세븐틴 원우, 세븐틴 호시, 갓세븐 마크, 2PM 찬성, 빅스 레오, 갓세븐 잭슨, 세븐틴 우지, 슈퍼주니어 동해, 슈퍼주니어 은혁, 엑소 찬열, 신화 전진, 슈퍼주니어 려욱, 블락비 유권, 신화 이민우, 아이즈 우수, 2PM 준호, 뉴이스트 Aron, 엑소 레이, 더보이즈 에릭, 2PM 닉쿤, 갓세븐 영재, 레인즈 주원탁, 몬스타엑스 민혁, 몬스타엑스 기현, 레인즈 장대현, NCT 윈윈, 세븐틴 에스쿱스 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