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걸그룹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레드벨벳, 2위 블랙핑크, 3위 트와이스
[브랜드평판] 걸그룹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레드벨벳, 2위 블랙핑크, 3위 트와이스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7.1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걸그룹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레드벨벳 2위 블랙핑크 3위 트와이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6월 12일부터 2019년 7월 13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03,794,990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6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96,293,433개와 비교하면 7.7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레드벨벳, 블랙핑크, 트와이스, 아이즈원, 우주소녀, 여자친구, 러블리즈, 프로미스나인, 소녀시대, (여자)아이들, 에이핑크, 마마무, 오마이걸, ITZY, 티아라, 모모랜드, 에이프릴, 공원소녀, 체리블렛, 위키미키, AOA, 걸스데이, 피에스타, CLC, EXID, 퍼플백, 버스터즈, 이달의 소녀, 베리굿, 애프터스쿨 순이었다.

​1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703,052 미디어지수 3,733,272 소통지수 1,485,513 커뮤니티지수 2,478,4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00,316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044,709와 비교해보면 38.97%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9,064 미디어지수 2,097,144 소통지수 2,971,023 커뮤니티지수 2,928,8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96,055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305,014와 비교해보면 10.84% 하락했다.

​3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1,740 미디어지수 2,895,600 소통지수 1,323,775 커뮤니티지수 2,574,0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05,136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114,631 와 비교해보면 1.27% 상승했다.

​4위, 아이즈원 ( 장원영, 미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야부키 나코, 권은비, 강혜원, 혼다 히토미,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 ) 브랜드는 참여지수 536,044 미디어지수 2,008,224 소통지수 1,179,719 커뮤니티지수 3,279,6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03,657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904,269와 비교해보면 18.62% 상승했다.

​5위, 우주소녀, ( 설아, 엑시, 보나, 성소, 은서, 다영, 다원, 수빈, 선의, 여름, 미기, 루다, 연정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844 미디어지수 3,097,616 소통지수 882,677 커뮤니티지수 1,652,3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18,532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447,073와 비교해보면 68.80% 상승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걸그룹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19년 7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레드벨벳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6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96,293,433개와 비교하면 7.7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5.87% 상승, 브랜드 이슈 4.83% 하락, 브랜드 소통 8.61% 상승, 브랜드 확산 25.09%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9년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레드벨벳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예쁘다, 귀엽다, 잘하다 "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이린, 화려하다, 다양하다"이 높게 나왔다. 레드벨벳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0.06%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6월 12일부터 2019년 7월 13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분석에는 레드벨벳, 블랙핑크, 트와이스, 아이즈원, 우주소녀, 여자친구, 러블리즈, 프로미스나인, 소녀시대, (여자)아이들, 에이핑크, 마마무, 오마이걸, ITZY, 티아라, 모모랜드, 에이프릴, 공원소녀, 체리블렛, 위키미키, AOA, 걸스데이, 피에스타, CLC, EXID, 퍼플백, 버스터즈, 이달의 소녀, 베리굿, 애프터스쿨, 드림캐쳐, 드림노트, 에버글로우, 네이처, 에프엑스, 허니팝콘, 시크릿, 스텔라, 위걸스, 소녀주의보, 블라블라, 라붐, 써드아이, 러스티, 다이아, 레이디스코드, 헬로비너스, 프리스틴, 브라운아이드걸스, 세러데이 를 분석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