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을 살자.... 생각한 대로 꿈꾸는 대로 노력한 대로
[신간]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을 살자.... 생각한 대로 꿈꾸는 대로 노력한 대로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1.25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책은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삶의 방식에 대한 의문을 던지며, 인간은 누구나 마음먹기에 따라 행복해질 수 있다고 저자는 역설하고 있다. 우리는 지금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는 만족하지 못하며 언제나 자신이 가지고 있지 않는 것을 추구하고 있다. 하지만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뭔지는 깨닫지 못하고 있다. 

우리는 흔히 행복하기 위해 아주 많은 것들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무언가가 필요하고, 외부적인 완벽한 조건 속에서만 행복할 수 있으리라고 믿어왔던 것은 그릇된 환상일 뿐이다. 사실 행복은 어떤 완벽한 상황이 갖춰졌을 때 오는 것이 아니라, 바로 지금 행복을 누릴 때 비로소 그 완벽한 상황이 만들어지는 것이다. 

저자는 본문에서, 한 소년이 매일 자신의 초라한 집에서 바라본 반대편 언덕의 황금빛으로 반짝이는 집을 동경하다가, 어느 날 힘들게 그 집을 찾아가 보지만 그곳은 작고 허름한 창고였으며 유리창은 더럽고 여기저기 금이 가 있었다. 실망스런 광경에 울다 지친 소년이 그곳에서 자신의 집을 바라보니, 그렇게도 초라하고 벗어나고 싶었던 자신의 집이 황금빛으로 반짝이고 있었다는 우화를 한 예로 들고 있다. 

모든 행복의 원천은 우리 마음속에 있는 것이다. 자연과 음악이 아름답다고 여겨지는 것은 당신 마음속에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름다운 마음을 가지고 있으면 인생은 아름다워질 것이고, 불평불만만을 품고 있다면 인생은 실망으로 가득하게 될 것이다. 이것은 오래되고 극히 평범한 말이지만 부정할 수 없는 진실이며 바로 이것이 행복해질 수 있는 비결인 것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