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숫자 1도 모르는 당신이 마케팅 천재가 되는 법
[신간] 숫자 1도 모르는 당신이 마케팅 천재가 되는 법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3.30 07:3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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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다나카 야스히로(田中靖浩) 는 와세다대학 상학부 졸업. 현재 다나카공인회계사무소 소장, 도쿄도립산업기숙대학원대학 객원교수. 기업 경영 및 회계에 관한 자문 및 강사로 활동하면서 집필과 강연활동도 활발하게 하고 있다. 

저서로는 《우뇌로 알 수 있다! 회계력 트레이닝》, 《숫자는 보지 마! 3개의 도형으로 아는 결산서 초입문》, 《저축 제로여도 행복하게 사는 방법》, 《퀴즈로 배우는 손자》 등이 있다.

경영자나 마케터는 매일 매일의 비즈니스 활동에 도움이 되는 ‘숫자 읽는 법’을 마스터해서 영업에 적극 활용해야 한다. 하지만 회계나 마케팅에 등장하는 각종 숫자와 관련 용어들은 하나같이 난해하고 생소해서 영업에 활용은커녕 갈수록 담을 쌓고 살게 만든다. 

그러다 보니 숫자는 1도 모른 채 사업을 하다가 낭패를 본 경영자나 마케터들이 너무도 많다. 그들은 뒤늦게야 부기, 결산서, 손익계산서, 재무제표 등 듣기만 해도 골치 아픈 숫자들과 친해지지 않고서는 비즈니스에 성공할 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땅을 친다. 

어떻게 하면 숫자와 친할 수 있을까? 이 책은 숫자에 무감각해서 번번이 좌절하는 마케터들, 숫자하고 담을 쌓고 살다가 눈물 쏙 빠지게 좌절하는 경영자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마케팅과 회계 지식을 실제 사례를 곁들여 Q&A 형식으로 설명하면서 중간에 칼럼과 회계 상식까지 더해 영업 활동에 피가 되고 살이 되도록 꾸몄다. 

이 책은 심리학에 기반을 둔 행동경제학, 마케팅 요소가 강한 관리회계, 비즈니스맨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각종 회계 이슈와 마케팅 사례,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중국 고전 『손자병법』을 회계 기술과 접목하여 서술함으로써 누구나 마케팅에 고수가 되는 길을 안내하고 있다. 

회계 관련 지식은 주변의 생생한 사례와 결부되었을 때 더 확실하게 도움이 된다. 이를 위해 책에서는 일본 기업사회에서 화제가 되었던 다양한 비즈니스 사례들을 Q&A 형식으로 소개하여 실제 현장에서 숫자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게 구성했다. 

중요한 것은 단순히 숫자를 계산하는 게 아니라 숫자를 읽어내는 능력을 단련하는 일이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장래의 숫자를 계획하고 대비하여 기업을 튼튼하게 키우는 일이다. 이 책에 담긴 내용을 시작으로, 당신이 활력 넘치는 기업을 이끄는 마케팅의 천재가 되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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