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희경 한국당 대변인 “민주당 보기에 양승동 KBS사장 후보가 정상인가”
전희경 한국당 대변인 “민주당 보기에 양승동 KBS사장 후보가 정상인가”
  • 박주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4.01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혁저항세력 집으로 보내라’는 신경민 의원은 KBS종사자와 국민께 사죄해야”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1일 양승동 KBS 사장 후보자가 세월호 참사 당일 법인카드로 노래방에서 즐겼다는 사실이 드러난 것과 관련 “이런 사람이 사장 된다면 조작과 위선, 거짓이 판치는 방송이 될 것”이라며 양 후보자 사퇴를 요구했다.

아울러 이 같은 양 후보자를 감싸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도 “민주당이 보기에 양승동 후보자가 정상이냐”고 지적했다.

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특히 신경민 의원이 ‘개혁 저항 세력은 옷을 벗기고 집으로 보내라’고 발언한 것과 관련, “신 의원은 지난 국정감사에서도 고영주 전 MBC 이사장에게 ‘강간범’, ‘추행’, ‘사람도 아니다’라는 극언을 서슴지 않았다”며 “과연 MBC 기자 출신 언론인이 보기에 양승동 사장 후보자의 행태가 공영방송 사장으로 적합하다고 보는 것인가?”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 신경민 의원은 추태로 언론인 출신 국회의원 면을 스스로 깎을 것이 아니라 자신이 쏟아낸 말부터 주워 담고 KBS 종사자 및 국민들께 사죄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

- 전희경 대변인 논평 전문 -

민주당이 보기에 양승동 KBS 사장 후보자는 정상인가?

지난 30일 열린 KBS 사장 인사청문회에서 양승동 후보자가 세월호 침몰 당일 노래방에서 법인카드를 사용한 사실이 확인됐다.

처음에는 발뺌하며 모르쇠로 일관하고 카드 사용내역을 허위로 제출했다가 결국 들통이 났다.

노란리본을 가슴에 달고 다녔던 위선적인 모습, 허위자료 제출과 조작도 서슴지 않는 행태가 청문회를 통해 적나라하게 드러난 것이다.

이런 사람이 사장이 된다면 공영방송인 KBS가 어떻게 되겠는가?

조작과 위선, 거짓이 판을 치는 방송이 될 것이다.

상황이 이런데도 민주당은 양승동 후보자 감싸기에 여념이 없다.

민주당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신경민 간사인 신경민 의원은 인사청문회에서 ‘개혁 저항 세력은 옷을 벗기고 집으로 보내라’고까지 말했다고 한다.

거짓자료를 제출한 후보자를 나무라기는커녕 개혁을 빙자해 정권과 특정 세력의 입맛에 맞지 않는 직원을 자르라고 한 것이다.

신 의원은 지난 국정감사에서도 고영주 전 MBC 이사장에게 ‘강간범’, ‘추행’, ‘사람도 아니다’라는 극언을 서슴지 않았다.

과연 MBC 기자 출신 언론인이 보기에 양승동 사장 후보자의 행태가 공영방송 사장으로 적합하다고 보는 것인가?

더불어민주당 신경민 의원은 추태로 언론인 출신 국회의원 면을 스스로 깎을 것이 아니라 자신이 쏟아낸 말부터 주워 담고 KBS 종사자 및 국민들께 사죄하기 바란다.

인사청문회를 통해 양승동 KBS 사장 후보자는 부적격자임이 드러났다. 하루라도 빨리 사퇴하는 것이 KBS 구성원과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일 것이다.

2018. 4. 1.

자유한국당 대변인 전 희 경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