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영 서울교육감 후보 “전교조 재합법화 반대·고교선택 자율화”
박선영 서울교육감 후보 “전교조 재합법화 반대·고교선택 자율화”
  • 미래한국
  • 승인 2018.06.06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서울교육청 기자단 초청 서울교육감 후보 정책 발표회서 ‘고교완전경쟁체제’ 등 도입 주장

‘전교조 적폐청산’을 공약한 박선영 서울교육감 후보가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 재합법화 움직임과 관련 반대 의사를 재차 분명히 했다.

박 후보는 5일 종로구 서울시교육청에서 열린 ‘서울교육청 기자단 초청 서울교육감 후보 정책발표회’에서 “법학 교수로서 판단했을 때 재합법화가 안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문재인 대통령께서 공약에서 전교조를 합법화하겠다고 말씀하셨는데 대법원에서 계류 중인 사건을 공약으로 삼은 것은 매우 위험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박 후보는 자사고와 일반고, 강남과 강북 등 학교별 격차가 벌어지는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고교완전경쟁체제’를 도입하자는 구상을 밝혔다.

박 후보는 “외국어고(외고)·자사고를 없애는 것보다 일반고를 외고·자사고 수준으로 높여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학생들에게 학교 선택권을 주면 학교들이 학생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노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학생들이 학교 유형이나 소재지 등에 구애받지 않고 서울 전체 학교 중 원하는 학교에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게 한다는 취지의 내용이다.

박 후보는 “학령인구가 줄고 학생 수가 줄어들면서 원래 받을 수 있는 학생 정원보다 50%가량밖에 못 받는 학교도 있는데 이를 정원 전체로 받을 수 있게 할 것”이라며 “첫 1~2년은 강남권 학교 등으로 학생이 몰릴 수 있지만 강북 학교도 머리를 싸매고 학생에게 선택받을 방안을 마련할 것이기 때문에 양극화가 지속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선택받지 못하고 도태되는 학교가 발생할 경우에 대한 질문에 박 후보는 “선택을 받지 못해 없어질 수밖에 없는 학교는 3년 유예를 주고 상황을 개선하든지 아니면 다른 학교로 전환하든지 선택하게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자율경쟁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성취와 교육계 전반의 경쟁력을 끌어올리겠다는 취지로 해석된다.

한편, 박 후보는 교육감이 되면 초등학교 1·2학년 영어교육을 회화 위주로 다시 부활시키겠다는 공약도 내놨다.

박 후보에 이어 7일과 8일에는 조영달 후보와 조희연 후보가 각각 정책발표회를 갖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