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시험지 유출' 학교 3학년 대상...수시 1대1 전문가 상담 지원
광주시교육청, '시험지 유출' 학교 3학년 대상...수시 1대1 전문가 상담 지원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7.2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출사건과 관련해 광주 학생들이 입시에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적극 나설 방침

시험지 유출사건과 관련해 해당 학교와 광주 학생들이 입시 불이익의 염려가 많은 가운데, 광주시교육청이 입장을 표명했다.

광주시교육청이 시험지 유출사건과 관련해 광주 학생들이 입시에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적극 나설 방침이라고 20일 밝혔다.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양정기 교육국장은 교육부에서 열린 17개 교육청 담당국장 협의회에 참석해 시험지 유출과 관련한 전국적인 대책을 논의했다.

광주시교육청이 시험지 유출사건과 관련해 광주 학생들이 입시에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적극 나설 방침이라고 밝혔다.
광주시교육청이 시험지 유출사건과 관련해 광주 학생들이 입시에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적극 나설 방침이라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21∼22일 전국 106개 대학이 참여하는 '광주 대입 진로진학박람회'에 참석해 대학의 입학사정관과 입학처 직원들을 직접 만나 이번 사건을 설명하고 광주 학생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게 할 방침이다. 또한 23∼27일 전국 4년제 대학에 협조공문도 발송한다.

특히 8월 8∼10일에는 서울과 광주의 주요대학에 입학처를 직접 방문해 광주 학생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당부할 예정이다. 방문은 본청 진로진학팀 장학관과 장학사, 광주진학부장협의회 회장단이 동행한다.

더불어 8월 6∼10일에는 시험지 유출 사고가 일어난 사립고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시 1대1 전문가 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시험지 유출사태로 인해 해당 학교와 광주의 학생들이 '혹여 입시에 불이익을 받지 않을까' 학생·학부모님들의 걱정이 많다"며 "광주 학생들이 입시에서 피해를 받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