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우파단체 ‘전대협’ 정부비판 ‘문노스의 장갑’ 합성 삐라 살포
청년우파단체 ‘전대협’ 정부비판 ‘문노스의 장갑’ 합성 삐라 살포
  • 미래한국 편집부
  • 승인 2019.05.2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보수단체 ‘전대협’이 23일 서울을 포함한 전국 6개 광역시에 풍선 등을 이용해 ‘남조선 개돼지 인민들에게 보내는 삐-라’라는 전단 10만장을 뿌리는 중이라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을 영화 어벤저스의 악당 캐릭터인 ‘타노스’와 합성해 풍자한 삐라(불법 선전물)다.

23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40분쯤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건물에서 삐라 약 500장이 살포됐다.

이 삐라 앞면에는 문 대통령을 타노스와 합성한 사진과 함께 정부를 비판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타노스의 장갑’은 최근 큰 인기를 끈 영화 ‘어벤져스’ 시리즈에서 악역 타노스가 사용하는 장갑으로 ‘인피니티 스톤’ 6개를 장착해 우주 속 생명체 절반을 죽이는데 쓰였다.

신전대협이 뿌린 불법 선전물 '삐라'. 문재인 정부와 여당을 비판하는 내용이 담겼다.
신전대협이 뿌린 불법 선전물 '삐라'. 문재인 정부와 여당을 비판하는 내용이 담겼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이를 빗대 문 대통령을 타노스로 비유, 비판하기도 했다.

삐라에는 ‘사회주의 강성대국으로 함께 갈 준비 되셨습니꽈?’라는 문구와 함께 △탈원전 △공수처 △연동형 비례제 등 문 대통령의 주요 정책을 비판하는 내용이 적혀 있었다.

뒷면에는 ‘전대협’ 명의로 ‘남조선 개돼지 인민들에게 보내는 삐-라’라는 제목의 글이 실렸다. 글 마지막에는 ‘구국의 강철대오 전·대·협’이라는 문구와 ‘25일 19시 광화문 교보문고 앞에서 있을 촛불혁명에 동참해 달라’는 글이 적혀있다.

이날 전대협이 뿌린 삐라에는 북한의 선전·선동 기법을 흉내 내 문 대통령과 여당, 민주노총, 전교조 등을 비난하는 내용이 담겼다.

과거 전대협과는 다르다는 의미로 신(新)전대협으로 불러달라는 이들은 만우절이었던 지난달 1일 전국 400여곳에 ‘남조선 학생들에게 보내는 서신’이라는 제목의 대자보를 붙여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이 대자보는 문 대통령과 현 정부를 풍자하며 비판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후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고, 이 과정에서 전대협 한 회원의 집에 무단 침입했다는 논란이 불거지기도 했다.

한편, 이날 삐라와 관련 경찰은 삐라가 뿌려진 사실을 확인하고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