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북수기] 김일성이 쓰러질 수밖에 없었던 이유
[탈북수기] 김일성이 쓰러질 수밖에 없었던 이유
  • 이민복 북한동포직접돕기운동 대북풍선단장
  • 승인 2019.07.2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도 떨어질까? 그런데 떨어진 날이 진짜 왔다.

모스크바 망명 시절이었다. 워낙 가짜의 나라이기에 저것도 거짓이 아닐까 했는데 CNN을 비롯해 전 세계가 난리이다. 아마도 통곡하며 까무라치는 북한 인민들 모습이 이 세상에 없기에 더 뉴스거리인 모양이다.

북한과학원 연구원 출신으로서 김일성 만수무강연구소 실태를 누구보다 잘 안다.
 

평양 금수산 태양궁전에 영구 보전처리된 김일성 시신. 러시아 전문가팀이 시신 부패를 방지하고 있다.
평양 금수산 태양궁전에 영구 보전처리된 김일성 시신. 러시아 전문가팀이 시신 부패를 방지하고 있다.

20대 전야의 처녀들을 분기마다 신체검사하여 식품을 생산한다. 화학비료농약은 절대 금하고 콩을 썩힌 두엄과 포도당 물로 재배한다. 식품은 기계 불순물을 우려하여 손 노동으로 만들며 7번 무균단계를 거쳐 김부자 앞으로 간다. 각 연구소 그리고 각 지역에 8호반, 9호반 즉 김부자 전용농장과 특산물 생산기지가 있다.

이런 실정을 잘 아는 우리로서는 수령이 100살은 너끈히 살 것 같았다. 그런데 82살, 즉 그냥 먹고 그냥 산 사람들의 평균수명에나 미치는 수명이다. 이는 특대우 조건이 아닌 악조건의 평민 생활로 볼 때 50대에 죽은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왜 빨리 죽었을까? 그 이유가 있다. 김일성의 내적교시를 보면 짐작이 간다.

내적교시란 간부학습반에서 비공개로 하는 김일성의 말들이다. 어느 내적교시 구절을 기억해보면 김일성은 ‘내가 늙었다고 말을 안 듣는가’며 한탄하는 소리도 있다.

무자비한 숙청을 해놓고 ‘한때 생사고비를 넘긴 동지였기에 자신도 가슴 아프다’고 한 소리도 있다.
 

김일성 사망을 알린 조선일보 호외와 동아일보. 김일성이 죽은 1994년은 식량배급이 완전히 끊어진 해이다.

구 소련에는 김일성과 북한 창건 초기부터 함께 했다 망명한 고위인사들이 많았다. 서울에 왕산로의 그 왕산이 의병 허위 장군이다. 그 손자 허진(본명 허웅배) 선생 별장에서 나도 망명세월을 보내는 통해 이들을 알게 되었다. 지금은 모두 세상을 떠났지만 그 전야에 김일성을 직접 체험한 당사자들의 생생한 얘기를 들을 수 있는 흔치않은 한사람에 속하게 된 것이다.

이들 즉 소위 반김일성 인사들은 한결같이 치를 떨면서 공통분모적인 평을 하는 것이 있었다.

김일성의 성공 비결은 한마디로 야수성이 누구보다 뛰어났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나이도 가장 어리고, 중퇴 학력과 중국공산당 산하 게릴라 하급관에 불과한 그가 소련의 충신감으로 하루아침에 수상이 된 것 뿐인데 그에 비할 바 없이 모든 면에서 우월한 위치의 자신들이 지리멸렬된 것은 그래도 순리대로, 그래도 법대로, 그래도 예의대로 하자고 했다가 당한 것이라는 것이다.

이에 반해 김일성은 수상이라는 칼자루를 쥐고 법치가 아닌 공산사회의 특징을 살려 순리고 법이고 의리고 예의고 없이 무자비하게 행동했다는 것이다.

자신들도 공산사회의 선생인 스탈린의의 무자비성을 잘 알지만 그것을 실천하기는 너무나 비인간적이어서 저어했는데 마적 같은 게릴라 출신에다 열등감에 사로잡힌 김일성만은 그것을 과감하게 실천했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필자가 직접 비공개 내적교시를 들어보면 야수성이면에 인간의 마음도 있었다는 느낌이 든다.

김일성이 죽은 1994년은 식량 배급이 완전히 끊어진 해이다. 김일성은 이룰 것은 다 이룬 심지어 신의 자리에까지 올랐다. 인간으로서 바랄 것 없는 성공의 봉우리와 함께 나이도 이젠 끝머리에 와 있었다. 그런데 말할 수 없는 성공만큼 그 이상으로 말할 수 없는 공허함이 닥칠 줄이야. 그 하나가 바로 인민의 수령으로서 이밥에 고깃국을 준다고 평생을 말했는데 현실은 강냉이 배급도 끊긴 위대한 수령의 업적이라는 것이다.

아무리 무자비하고 아무도 욕하는 북한 사람이 없다고 해도 그 자신은 그 자신으로서 볼 때 쪽팔리기 그지없는 것이다.

배급도 못주면서 눈물 흘리며 만세 하는 인민들의 만세 소리가 높을수록 그 자신으로서 그 자신을 볼 때 심장이 멎을 만큼 허무하고 한심한 것은 없었을 것이다.

마음이 죽으면 죽는다는 경전의 말씀이 있다. 김일성 사망의 가장 큰 이유의 근본은 이것이라고 본다.

이민복 북한동포직접돕기운동 대북풍선단장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