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베스트 셀프.... 너 자신이 되라, 오로지 더 나은 쪽으로
[리뷰] 베스트 셀프.... 너 자신이 되라, 오로지 더 나은 쪽으로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9.27 0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의 당신은 진정으로 원하는 당신인가?
지금의 삶은 진정으로 원하는 삶인가?
당신은 하루하루를 최고의 자아로서 살고 있는가?
오늘 당신은 무엇을 바꿀 수 있는가?

위의 질문들에 어떻게 대답하겠는가? 당신의 일상적인 삶에 대해 생각해보자. 하루하루 성장하고 있는가, 아니면 무계획적으로 살아가고 있는가? 당신의 하루는 진실한 자아에 충실한 일과 인간관계로 충만한가, 아니면 책무라는 짐에 짓눌린 채 지내는가? 더 나은 삶을 꿈꾸고 있다면, 지금이 그 꿈을 현실로 바꾸려고 시도할 때이다. 이 책, 《베스트 셀프》는 당신에게 그 방법을 가르쳐줄 것이다.

라이프 코치이자 변화 촉진자로서, 마이크 베이어는 정직함과 명쾌함으로 삶이 개선되는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마이크 베이어도 역경을 딛고 일어섰기 때문에 삶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깊이 이해하지만, 변화가 가능하다는 것도 경험적으로 매우 잘 알고 있다.
 

‘코치 마이크’로 알려진 마이크 베이어는 헐리우드 스타부터 경영자까지 모두에게 최고의 자신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찾도록 도와준다. 이 책의 독자들은 저자 마이크 베이어가 던지는 “당신의 핵심 가치는 무엇인가?”, “매일 밤, 잠자리에 들어설 때 아침에 눈을 떴을 때보다 더 많은 것을 배웠다는 기분인가?”, “두려움과 외부 시선 때문에 나 자신의 건강을 도외시하는 경향이 있는가?” 등과 같이 중요하지만 까다로운 질문을 통해, 우리는 최고의 자아와 반(反)자아를 찾아낼 수 있다.

《베스트 셀프》는 삶의 일곱 영역(SPHERES), 사회적 삶, 개인적 삶, 건강, 교육, 인간관계, 고용, 영성의 개발을 각각의 챕터로 다룬다는 점에서 코치 마이크가 알려주는 변화의 방법들을 쌍방향적으로 쉽게 집약하고, 변화를 원하는 사람의 욕구를 자극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마이크 베이어는 이 책에 있는 인생에서 중요한 질문들과 자기 점검을 위한 평가를 반드시 활용하라고 권한다. 이를 통해 진정성 있게 행동하고, 당신을 방해하는 것들을 인정하며, 열정적인 삶을 충만하게 만끽하며 살아가라고 조언을 전하고 있다.


태도가 전부다. 습관이 삶이다. 우리를 지배하고 있는 것은 태도와 습관이다. 《베스트 셀프》의 저자 마이크 베이어는 이 점을 매우 잘 알고 있다. 그는 저서 《베스트 셀프》를 통해 우리 사회에 만연하는 통념인 “인간은 변하지 않는다.”란 명제를 무너뜨리려고 한다. 마이크 베이어는 이 책을 통해 변화를 위한 실천적인 방법들을 제시한다. 스스로 상상하는 최고의 모습이 되고자 한다면 우리는 변화할 수 없다는 통념에서 벗어나야만 한다. 그러기 위해 마이크 베이어가 제시하는 중요한 다섯 가지 원칙이 있다. 호기심과 열린 마음, 정직함과 의욕, 그리고 집중이다. 이 다섯 가지 원칙은 각각이 아니라 함께 나타나기에 맥락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호기심이 있다면 다양한 영역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 열린 마음이 있다면 다양한 영역 속에서 습득하게 될 편견을 깨부수는 데 큰 힘이 될 수 있다. 가장 우리를 괴롭히는 통념, “인간은 변하지 않는다.”는 편견을 부수고 내가 원하는 이상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 필요한 원칙이다. 마이크 베이어는 자신에게 늘 정직하길 바란다. 자신에게 정직하지 않다면 호기심과 열린 마음을 통해 진심으로 변화하고 싶은 모습을 알았다고 해도 변화에 방해가 되는 반자아를 모르는 척하고 넘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마이크 베이어는 정직을 통해 자신이 무엇을 알고 모르는지를 아는 것(메타 인지)의 중요성을 깨닫게 한다. 진정한 나 자신이 되는 과정 속에 나를 방해하는 것이 무엇인지 깨달았다면 그 이후는 변화를 위한 실천이다. 꾸준하게 변화되어갈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고, 동기 부여하며 집중해야만 끝내 변화하는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다섯 가지 원칙과 더불어 삶의 일곱 가지 영역 속에서 우리가 꼭 적용해야할 것들, 생각해야할 질문들을 제시한다. 일곱 가지 영역은 사회적 삶, 개인적 삶, 건강, 교육, 인간관계, 직장, 영성으로 나누어져 디테일한 영역별 변화에 관해 알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독자 스스로 삶의 영역 중에서 부족한 부분과 충분한 부분을 인지하고 바꾸어나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헐리우드 스타부터, 경영자, 일반인 출연자까지 수많은 사람들의 라이프 코칭을 해온 ‘코치 마이크’는 이 책을 통해 각종 사례만이 아니라 자신의 과거까지 솔직하게 이야기한다. 자신이 일반적인 통념처럼 변화할 수 없다는 편견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면 약물 중독자이자, 무일푼의 삶을 이어나갔을 것이라며 진솔하게 자신의 과거를 말한다. 직접 변화를 경험해본 마이크 베이어는 변화를 위해 체득한 방법들을 이 책, 《베스트 셀프》를 통해 독촉하듯 강하게 권하고 있다.

《베스트 셀프》는 어제보다 더 나은 자신이 되고자 하는 독자들을 위한 최고의 가이드이자, 인생의 변화를 경험해본 멘토의 솔직한 조언이 담긴 코칭북이다. 이 책을 읽고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독자들에게 진정한 변화를 불러일으킬 유용한 책이 되어줄 것이다. 닫기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