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2020 팔리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소비자들의 지갑을 여는 요즘 20개 트렌드를 포착하다
[서평] 2020 팔리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소비자들의 지갑을 여는 요즘 20개 트렌드를 포착하다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1.11 05:5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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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브랜드들이 현재 가장 주목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키워드는 무엇일까? 이노션의 브랜드 마케팅 전문가들이 현업에서 가장 잘 ‘팔리는’ 라이프스타일 키워드 20개를 꼽아 분석하였다.

빠르게 변화해가고 있는 비즈니스 현장에서 글로벌 브랜드들이 어떻게 소비자들의 욕망을 포착하여 새로운 콘텐츠와 상품을 만들어내는지 살펴보고, 이를 통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해볼 수 있는 마케팅 인사이트까지 도출해냈다.

글로벌 마케팅 흐름이 궁금한 브랜드 기획자, 마케터들은 『2020 팔리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통해 유수의 기업들이 업의 경계를 넘어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음을 확인하게 될 것이다. 또한 다양한 사례를 접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방법과 브랜드 가치를 키우는 전략까지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요즘의 개인을 말하다

Chapter 1 미-스펙트: 나의 행복은 내가 정의하겠어
평범하지만 행복한 삶
사회적 관념에서의 성공보다는 높은 자존감

Chapter 2 개취존러: 개인의 취향, 존중해주시죠?
취존 시대가 열리다
취존 시대의 증거
취존 시대를 적극 공략한 브랜드

Chapter 3 비우미즘: 끌리지 않으면 버려라
비우미즘: 과잉의 시대를 살아가는 ‘비움’의 지혜
공간을 비우는 삶의 지혜
몸속을 비우는 삶의 지혜
TMI에 대응하는 삶의 지혜

Chapter 4 펀노마드: 재미밖에 난 몰라
펀노마드의 이해
재미를 찾아 나선 사람들
재미에는 끝이 없다
펀노마드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한 고려 사항

Chapter 5 넌센서티브: 담백한 게 좋더라
넌센서티브라는 새로운 성향의 추구
넌센서티브, 콘텐츠 마케팅의 시작


요즘의 우리를 말하다

Chapter 1 픽셀 관계: 관계를 pick하고 sell하다
픽셀 관계란
파편화(Pixel)된 인간관계
편집(Pick-Sell)된 인간관계

Chapter 2 플렉스 소비놀이: 과시가 놀이가 되다
플렉스 = 자신감이라는 코드
플렉스라는 색다른 놀이 경험
플렉스라는 새로운 현상의 접근법

Chapter 3 샤이관종: 관심받고 싶지만 주목받긴 싫다
샤이관종: 상반된 두 성향의 결합
샤이관종의 2가지 성향을 충족시켜주는 플랫폼이 등장하다


요즘의 사회를 말하다

Chapter 1 베이비부머 vs Z세대: 차이를 이해하다
세대 바라보기

Chapter 2 밀레니얼맘: 아줌마이길 거부한다
1980년대생 기혼 여성: 그들이 다른 이유
일반화할 수 없는 밀레니얼맘
밀레니얼맘을 위한 마케팅 활동

Chapter 3 그레이볼루션: 시니어, 조연에서 주연으로
사회적 관점에서의 이볼루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의 이볼루션
주목받는 관점


요즘의 비즈니스를 말하다

Chapter 1 뷰코노미(View-conomy): 읽지 않는다 관람할 뿐
낫독벗뷰: 읽지 않는다, 관람할 뿐
무엇이 난독을 유발하는가

Chapter 2 능덕슈머: 덕질, 어디까지 해봤니?
능덕의 능력
능덕슈머의 시장 주도 경향 증대의 원인

Chapter 3 댕댕냥이 비즈니스: 반려동물, 가족이 되다
반려동물 연관 산업의 빠른 성장세와 주요 원인
반려동물이 열어준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사회
반려동물을 마케팅에서 활용할 때 필요한 관점

Chapter 4 GreenityGreen+City: 도심 속에서의 자연을 소비하다
식물이 가져온 도심 일상 속 변화
새로운 서비스와 제품이 등장하다
왜 우리는 식물에 끌리는가


요즘의 마케팅을 말하다

Chapter 1 나노 마케팅: 초세분화된 취향을 공략하다
나노 마케팅의 시대
나노 마케팅이 가능한 이유
2019 CES에서 살펴본 미래 기술

Chapter 2 Hyper Balance: 익숙하지 않은 것들을 조합하다
하이퍼 밸런스: 상식의 균형을 깨는 낯섦
고정관념을 깬 새로운 상품으로 이슈가 된 브랜드
의외성이 있는 초균형 마케팅 활동의 필수 고려 요소

Chapter 3 Space Shift: 공간의 역할이 진화되다
공간의 몰락
새로운 해석을 통해 가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하다

Chapter 4 감수성의 시대: 사회적 편견에 질문을 던지다
마케팅 매니지먼트의 변화
감수성의 중요성
감수성을 높이기 위한 가이드라인

Chapter 5 CSR? CSF!: 지속 가능한 미래를 실천하다
지속 가능한 삶의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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