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정형권의 하버드 성공학 특강..."내 주변에 있는 기회를 포착해 성공한다"
[신간] 정형권의 하버드 성공학 특강..."내 주변에 있는 기회를 포착해 성공한다"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1.1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출판 ‘사색의 나무’는 성공철학을 체계화한 《하버드 성공학 특강》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4차 산업혁명으로 거센 변화의 물결에 휩쓸려 갈 곳 몰라 방황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면서 자기 안에 현실을 헤쳐 나갈 충분한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위기를 기회삼아 도약할 수 있도록 안내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책의 궁극적인 목적은 독자들로 하여금 자신의 분야에서 더욱 더 유능한 사람으로 성공할 수 있는 정신적 힘을 갖게 하는 것이다.

저자는 성공의 기회는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늘 그 사람의 주변을 배회하며 그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기회가 멀리 있는 것이라 여기고 그것을 지나치고 말기 때문에 기회를 포착하지 못한다고 얘기한다.

따라서 이 책에서는 지금 당장 내 주변에 있는 기회를 포착해 성공으로 나아갈 수 있는 다양한 길을 알려주고 있다.

지은이는 인류가 수많은 위기에서 성공의 도약을 이루었듯이 지금이야말로 성공의 깃발을 높이 들어야 할 때라고 말하고 있다.

연은 역풍이 불 때 높고 멀리 올라가듯이 4차 산업혁명이라는 거대한 변화의 물결도 그것을 맞이하는 사람의 태도에 따라 상반된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는 것이다.

이 책은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했던 선구자들의 도전과 역경, 극복의 스토리를 담고 있다.

어려운 문제 앞에서 집중과 몰입으로 해결했던 창의적인 인물들의 끈기와 신념도 들어있다. 이 책을 읽는 동안 여러분은 용기와 신념, 상상력, 창의력, 목표 의식, 몰입, 열정 등 성공철학의 핵심을 마음과 영혼에 충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책은 하버드대학 교수와 관련 인물들의 성공에 대한 핵심 사상을 주제별로 구성했고, 주제에 맞게 추천 됐던 인물이나 적당한 인물을 추려서 그들의 삶의 궤적을 그렸다.

또한 책의 주제를 구성하는데 성공학의 거장인 나폴레온 힐의 “성공철학”이 중요한 뼈대가 됐다.

‘역사는 위인의 삶의 기록이다’라는 말이 있다. 그들은 범인이 도저히 상상도 할 수 없는 역경과 시련 속에서도 자신의 의지와 불굴의 신념으로 인생을 멋지게 역전시키고 부활시켰다.

그들의 드라마틱한 인생이야기는 삶의 교훈이 되고 인생의 나침반이 되어, 성공 인생을 담보할 수 있는 정신적 내비게이션이 돼줄 것이다.

이 책은 성공으로 가는 길을 묵묵히 헤쳐 나갔던 위대한 인물들의 빛나는 업적과 피와 눈물로 얼룩진 삶의 기록이라고 할 수 있다.

각 장마다 그들의 특색 있는 삶을 추적해서 발췌했기 때문에 이 책을 읽는 독자는 깊은 감동으로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성공으로 가는 방법과 실천 전략에 대해서도 체계적인 정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저자 정형권은 인문교육작가로 활동하면서 강연을 통해 독자들과 만나고 있다. ‘행복한 공부발전소’와 ‘한국직업능력인증평가원’ 대표로 재직하고 있으며 자기계발, 동기부여, 성공학 특강 강사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