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 스타트업 브랜딩의 기술... 창업가를 위한 실전 브랜드 개발
[ 리뷰 ] 스타트업 브랜딩의 기술... 창업가를 위한 실전 브랜드 개발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2.2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년 이상 브랜드 개발자로 활동하며 스타트업과 프리랜서를 위한 특별한 브랜딩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저자 앤 밀튼버그는 잠비아부터 튀니지, 그리고 미국에서부터 사우디아라비아까지 테크놀로지 기업, 공예 장인, 여성 권리 활동가, 그리고 은행가와 투자자 등 무척 다양한 분야의 기관 및 사람들과 함께 일해왔다.

그녀는 자신이 진행하는 워크숍 참가자들이 전문적 브랜드 전략가처럼 사고하도록 돕기 위해 각종 브랜딩 도구와 활동 서식을 개발했고 그것을 이 책에서 고스란히 공개한다. 저자의 오랜 실무 및 교육 노하우가 담긴 이 책을 활용하는 과정에서 여러분은 총체적인 브랜딩 과정을 쉽게 이해하고 스스로 브랜드 개발에 도전할 수 있는 힘을 얻게 될 것이다.

이 책은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검증된 도구들과 활동들을 제공하며, 상표 등록부터 디지털 마케팅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실무적 조언을 알려준다. 그리고 성공적으로 변화를 이끈 브랜드에 대한 다양하고 신선한 사례 연구를 통해 영감과 용기를 줄 것이다. 이 책은 브랜딩을 전공한 사람이 아니라 이제 막 브랜드 실무를 시작한 마케터, 디자이너, 예술가 등 브랜딩에 대해 빠르게 이해해야 하며 브랜드 개발이 필요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만들어졌다. 그러므로 부담스러운 이론을 최소화하고 간결하고 담백한 설명으로 브랜딩 필수 지식을 위주로 설명을 하며, 독자들이 직접 시도할 수 있는 활동들을 중점적으로 제시한다. 여러분은 흥미로운 일러스트와 함께 시각화된 핵심 내용을 친근하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수년간의 브랜드 구축 경험과 수십 명에 이르는 혁신가들과의 대화를 거쳐 구성된 이 책은 브랜딩 과정에서 생기는 어려운 점과 지식 및 기술, 그리고 수백 명의 워크숍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실험하고 확인한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다. 스물세 개의 도구와 활동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변화를 이끄는 데 성공한 열네 개 조직의 사례 연구, 그리고 전문가 일곱 명의 조언도 전해준다.

세상이 완벽하다고 가정한다면, 변화를 만들고자 하는 훌륭한 신생 기업은 자신의 장점만으로도 널리 알려지는 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사는 실제 세계에서 스타트업을 효과적이고 지속 가능한 조직으로 키워가기 위해서는 창의적이고 전략적으로 브랜딩을 계획해야 하며 이를 위해 검증된 도움도 필요하다.

대중의 관심을 받고 비즈니스의 영향력을 키워가려면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에서 앤이 제공하는 도구들은 변화를 이끌어갈 브랜드를 구축하거나 강화하려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직관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창안된 것이다. 스타트업은 물론 사회적 기업가, 프리랜서, NGO, 그리고 창의적으로 기존의 틀을 깨고자 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든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이다. 이제 책의 안내에 따라 단계별로 브랜드를 만들어 가보자!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