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벤처투자, 벤처 투자 정보의 창구 역할 ‘KVIC NewsLetter’ 창간
한국벤처투자, 벤처 투자 정보의 창구 역할 ‘KVIC NewsLetter’ 창간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4.2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벤처투자(주)(대표이사 이영민)가 2020년 4월 20일 시장에 유용한 벤처 투자 정보를 가독성 높은 콘텐츠로 적시에 제공하기 위해 ‘KVIC NewsLetter’를 창간했다.

한국벤처투자는 효율적인 벤처투자 시장 정보 유통을 위해 민간위원 중심으로 정보 서비스 포럼을 개최(19.12.03 민간위원 9인과 포럼 개최)하였으며, 그 논의의 결과물로 ‘KVIC NewsLetter’가 론칭되었다.

민간 경제주체가 벤처생태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KVIC NewsLetter’는 월 2회(첫째 주·셋째 주 월요일) 제공되어 적시성을 높였고,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로 시장에 한층 더 가깝게 다가가고자 한다.

뉴스레터는 국내 벤처투자 시장 뉴스(Trend Report, Pick!Pre-Unicorn, Opinion/Column, 모태펀드 주요 통계), 글로벌 벤처투자 시장 뉴스, 한국벤처투자 소식, 외부기관 주요 소식 등을 제공한다.

국내 벤처투자 시장 뉴스에서는 산업 트렌드 기획기사를 통해 떠오르는 투자 섹터를 알아보며, 예비유니콘·유니콘 기업의 인터뷰로 벤처기업의 성장 경험을 공유한다. 또한 벤처 시장 관련 다양한 전문가들의 기고문도 게재된다. 특히 모태 출자펀드 투자 유치 상위 5개 기업을 공개함으로써 모태 출자펀드가 주목하고 있는 기업을 소개한다.

글로벌 벤처투자 시장 뉴스에서는 미국·중국·동남아시아 등 세계 주요 VC 시장의 동향을 알아볼 수 있다. 직접 현지에서 근무하고 있는 해외사무소 직원이 전해주는 뉴스를 공유함으로써 생생한 해외 시장 뉴스를 전달한다.

KVIC Inside’에서는 한국벤처투자 주요 소식을 공유한다. 사내 기자단을 통해 본부별로 어떤 사업 및 행사가 계획·진행 중인지 소개하며, 모태펀드의 주요 활동 소식에 대해 벤처투자 시장 참여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한다.

한국벤처투자 관계자는 “18년부터 ‘KVIC MarketWatch’ 발간을 통해 모태펀드가 축적한 데이터를 분석한 자료들을 공개해왔다. 이에 더해 ‘KVIC NewsLetter’가 벤처 투자 시장에 관심 있는 모든 국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벤처 4대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정보의 창구로서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VIC Newsletter’는 한국벤처투자(주) 웹페이지와 SNS에 게재되어 관심있는 누구나 읽어볼 수 있으며, 구독신청을 통해 메일로도 받아볼 수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