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경륜장 광장 '노래하는 분수' 이색 볼거리 생겨
광명시, 경륜장 광장 '노래하는 분수' 이색 볼거리 생겨
  • 김현진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0.30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경륜장 광장에 '노래하는 분수' 설치 공사를 마치고 29일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과 조재기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박성민 광명시의회 의장, 임오경 국회의원, 정대운 경기도의원, 시민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지난 5월부터 9억6천여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폭 5m, 길이 35m의 바닥분수를 조성했다.

7월 공사를 마치고 가동하려 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운영하지 않으며 내년 6∼10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바닥분수는 최신 유행을 반영한 음악과 파스텔톤의 조명에 맞춰 다양한 분수 쇼를 보여줄 계획이며 낮에는 아이들의 물놀이터로 이용할 수 있다.

이날 개장식에서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노래하는 분수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수도 요금과 전기 사용료 등을 부담하고 광명시가 운영을 담당할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노래하는 분수'라고 분수대 이름을 직접 지었는데, 많은 시민에게 사랑받는 분수가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돼 페달광장에서 많은 시민이 분수 쇼를 감상하며 휴식을 취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