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평판지수 상승하며 단숨에 ‘톱10’ 안착... 2020년 1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0위
위클리, 평판지수 상승하며 단숨에 ‘톱10’ 안착... 2020년 1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0위
  • 정차현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1.16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클리 지한, 발목 부상으로 활동 최소화…"아티스트 건강 최우선"

위클리, 데뷔 첫 시즌그리팅 프리뷰 영상 공개…'깜찍 운동부' 변신! '기대감 UP’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 12월 온라인 생중계 확정…방탄소년단·트와이스 등 출격

위클리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지난 10월에 비해 순위 아홉 계단 상승해 걸그룹 브랜드평판 10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걸그룹 50개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10월 7일부터 2020년 11월 7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45,569,9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위클리가 10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며 “지난 10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5,915,738개와 비교하면 30.87%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10위, 위클리 ( 이수진, 먼데이, 지한, 신지윤, 박소은, 조아, 이재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156 미디어지수 764,400 소통지수 510,344 커뮤니티지수 325,6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3,56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86,249과 비교해보면 22.89% 상승했다.

구 소장은 “위클리는 높은 미디어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위클리 브랜드는 지난 6월 데뷔한 신인 걸그룹으로, 타이틀곡 ‘Tag Me(@Me)’를 포함해 ‘Hello’, ‘Weeekly Day’, ‘Reality’, ‘Universe’ 등의 수록곡이 담긴 미니앨범 ‘위 아(We are)’으로 활동하고 있다.

위클리 지한이 발목 부상으로 일부 일정만 소화한다. 지난 2일 소속사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측은 “지한이 최근 스케줄 이동 도중 발목 부상을 입게 되어 정밀 검사를 진행했고, 그 결과 ‘좌측 발목 인대 부상’ 진단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지한의 건강 회복에 지장을 주지 않는 일부 일정에서만 활동에 나설 예정이라고 전했다. 소속사 측은 “아티스트의 건강 상태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기 위한 본 조치에 대해 모쪼록 팬 여러분의 너른 양해를 구한다”며 “지한이 빠른 시일 내 건강한 모습으로 팬 여러분을 다시 만나 뵐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덧붙여 위클리의 2021년 시즌그리팅 프리뷰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11일 소속사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측은 위클리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위클리의 2021년 시즌그리팅 'Ready Go Weeekly!(레디 고 위클리)'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위클리의 이번 시즌그리팅은 위클리의 사진과 함께 탁상 달력, 다이어리, 엽서, 포토 카드 세트, 연필 세트, 키링 등 풍성한 구성을 자랑하여 팬들에게 위클리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전해졌다. 위클리의 2021년 시즌그리팅은 지난 6일 각종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예약판매를 시작했으며, 오는 12월 10일 정식 발매된다.

또한 위클리는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출연한다. 지난 11일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 조직위원회는 “내달 12일 온택트 시상식으로 열리는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가 한국, 중국, 일본을 비롯해 유럽, 중동, 동남아시아, 북남미 등 전 세계 각 권역에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코로나19 여파로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위클리를 비롯하여 방탄소년단, 슈퍼주니어, 뉴이스트, GOT7(갓세븐), 몬스타엑스, 세븐틴, 강다니엘, 마마무, 트와이스, ITZY(있지),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에이티즈, 크래비티, 아이즈원, 더보이즈, (여자)아이들, 제시까지 케이팝 스타들이 총출동할 예정이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1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9.39% 상승, 브랜드 이슈 44.25% 하락, 브랜드 소통 9.43% 하락, 브랜드 확산 41.80% 하락했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